5.18정신 부정한 국회의원 3인 제명촉구 살인마 전두환 영웅이냐? 이종명 “5.18 폭동이 민주화운동으로 변질됐다” 김순례 “종북좌파가 5.18 유공자 괴물집단을 만들었다” 망발로 유가족을 모욕

자유한국당해체 기자회견문 / 사진 = 문해청 기자

[뉴스프리존,대구=문해청 기자] 대구지역시민사회단체는 18일 자유한국당 대구 전당대회를 개최하는 대구 엑스코 광장에서 맞불로 “5.18망언 김순례, 김진태, 이종명 제명하고 적폐 정당 자유한국당 해산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주최 측은 먼저 대구지역의 시민사회단체 기자회견을 개최하는 취지를 다음과 같이 밝혔다. 지난 8일 개최된 ‘5.18 진상규명 공청회’ 자리에, 자유한국당 국회의원들은 “5.18이 북한 특수대원이 가담해 일으킨 폭동”이었다는 근거없는 허위 주장으로 법적 처벌까지 받았던 지만원을 초청하였고, 그는 예의 그 망언을 반복했다.

이에 자유한국당은 14일 중앙윤리위원회를 열어 ‘5.18 망언’으로 논란을 빚은 이종명 의원은 제명 결정을, 김진태·김순례 의원에 대해서 전당대회 후보자의 피선거권 보장이라는 당규를 들어 결정을 유예했다.

자유한국당해체 민중당 주장 / 사진 = 문해청 기자

전국민적 공분을 야기한 책임을 져야 할 망언 당사자들에게 징계유예를 하는 것은 명백한 책임회피이자 자유한국당이 그들과 한통속임을 스스로 인정한 꼴이며 무책임한 정치쇼에 불과할 뿐이다.

우리는 5.18유족과 광주, 그리고 이 나라 국민을 모욕한 김진태, 이종명, 김순례 의원, 그리고 이를 방치하고 있는 자유한국당을 강력 규탄하며, 역사와 새로운 시대에 적응하지 못하고 있는 이 적폐정당의 해산을 촉구하며 기자회견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다음은 [기자회견문] 발표 전문이다. 

대구, 5.18망언 김순례, 김진태, 이종명 제명하고 적폐 정당 자유한국당 해산하라. 지난 8일 개최된 ‘5.18 진상규명 공청회’ 자리에, 이들은 “5.18이 북한 특수대원이 가담해 일으킨 폭동”이었다는 근거 없는 허위 주장으로 법적 처벌까지 받았던 지만원을 초청하였고, 그는 예의 그 망언을 반복하였다. 그는 심지어 살인마 전두환을 영웅이라 칭하는 망발까지 서슴지 않았다.

어디 그뿐인가. 공청회에 참가한 국회의원 이종명은 “5.18 폭동이 민주화운동으로 변질됐다”며 자신이 지만원과 똑같은 족속임을 자백하였고, 국회의원 김순례는 “종북좌파들이 5.18 유공자라는 괴물집단을 만들어냈다”고 망발하며 유가족들을 모욕하였다.

역시 가재는 게의 편인가? 자유한국당은 지난 14일 중앙윤리위원회를 열어 ‘5.18 망언’으로 논란을 빚은 이종명 의원은 제명 결정을, 김진태 · 김순례 의원에 대해서 전당대회 후보자의 피선거권 보장이라는 당규를 들어 결정을 유예했다. 하지만 이번 결정은 한국당 차원의 제명 의결인 만큼, 이종명 의원의 의원직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자유한국당해체 구호 / 사진 = 문해청 기자

게다가 당 관리의 책임을 지고 함께 징계위에 회부된 김병준 비대위위원장의 주의 촉구는 당의 4가지 공식 징계(경고, 당원권 정지, 탈당 권유, 제명)에는 없는 조항으로 징계조차 받지 않았다. 전국민적 공분을 야기한 책임을 져야 할 망언 당사자들에게 징계를 유예하는 것은 명백한 책임회피이자 자유한국당이 그들과 한통속임을 스스로 인정한 꼴이다.

자유한국당은 더 이상 무책임한 정치쇼를 벌이지 말라. 이번 5.18망언은 5.18민중항쟁의 사실을 왜곡하는데 그치는 것이 아니라 이 땅의 민주주의를 지켜온 국민의 피땀어린 역사를 통째로 부정한 역사적 망발이다. 김진태, 김순례는 사과는커녕 오히려 지금의 전국민적 공분을 자신의 안위를 지키기 위한 수단으로 이용하고 있다.

더 이상 당규를 이유로 국민적 요구를 회피하거나 기만해서는 안 된다. 오히려 국민을 대상으로 꼬리자르기와 정치쇼를 벌이고 있는 것이다. 자유한국당이 국민에게 사죄하는 최선의 길은 전국민의 공분을 불러일으킨 과오를 인정하고 3명의 망언 의원들을 국회에서 퇴출시키는데 동참하고 스스로 당을 해산하는 길밖에 없다.

‘5.18망언’ 의원들의 응징을 요구하는 국민들의 분노가 들불처럼 일어나 대한민국은 물론 전세계로 퍼지고 있다. 뜨거운 민심이 맹렬하게 타오르고 있음을 자유한국당은 똑똑히 보아야 할 것이다. 우리는 다시 한 번 강력히 촉구한다.

국회는 지금 당장 5.18망언 국회의원 모두 제명하라. 국민기만 정치쇼 필요없다. 적폐정당 자유한국당 해산하라.

자유한국당해체 쓰레기통 / 사진 = 문해청 기자

이날 5.18구속부상자회대구경북지부 이상술 지부장은 고담의 대구를 마치 자신의 텃밭처럼 생각하며 자유당시기부터 오랜 세월 이어온 자유한국당이 난동질 하지만 적폐정당으로 폐망할 것이다. 이는 1945년 일제식민지 해방이후 10월 항쟁을 통해 전국적 민중항쟁으로 들불처럼 확산되었던 것이 증명하고 있다.

과거 박정희 유신독재자시기 4.9인혁당사건 사형선고로 하루 만에 민주인사 8명이 적폐판사에 의한 사법살인을 당했다. 이후 박정희 전두환 노태우 군부독재 달콤한 술수에 빠져 대구가 극우보수가 되었다. 앞으로 대구가 전국에서 가장 진보의 도시로 거듭나고 과거 잃어버린 명예를 회복할 수 있을 것이다. 하며 강단진 소회를 밝혔다.

다음은 <대구, 5.18망언 김순례, 김진태, 이종명 제명하고 적폐 정당 자유한국당 해산하라> 기자회견 연명 참가단체(66개 단체)이다. 10월문학회, 5.18구속부상자회대구경북지부, 건강사회를위한치과의사회 대구지부, 경산여성회, 경주여성노동자회, 깨어있는대구시민들, 노동당대구시당, 대구KYC, 대구YMCA, 대구경북겨레하나, 대구경북민주화를위한교수협의회, 대구경북여성단체연합, 대구경북주권연대, 대구경북진보연대, 대구경북추모연대, 대구노동세상, 대구노동운동역사자료실, 대구녹색소비자연대, 대구민중과함께, 대구사람장애인자립생활센터, 대구시민단체연대회의,

자유한국당해체 행동실천 필승 / 사진 = 문해청 기자

대구양심수후원회, 대구여성광장, 대구여성노동자회, 대구여성의전화, 대구여성인권센터, 대구여성장애인연대, 대구여성회, 대구이주여성인권센터, 대구장애인인권연대, 대구참여연대, 대구평화와통일을여는사람들, 대구풀뿌리여성연대, 대구환경운동연합, 더 신나는 여성정치, 더불어떼창반, 미디어협동조합 국민TV 대구·경북지역협의회, 미혼모협회I'm MOM, 민주노총대구지역본부, 민주사회를위한변호사모임 대구지부, 민중당경북도당, 민중당대구시당, 범민련대경연합, 사)4.9인혁열사계승사업회, 사)대구경북민주화운동계승사업회, 우리복지시민연합, 인권실천시민행동, 인권운동연대, 장애인지역공동체, 전교조대구지부, 전국교수노동조합대구지부, 전국여성노동조합대구경북지부, 전국회의경북지부, 전국회의대구지부, 전농경북도연맹, 정신대할머니와함께하는시민모임, 정의당대구시당, 주거권실현을위한대구연합, 지방분권운동대구경북본부, 참교육을위한전국학부모회대구지부, 참길회, 평화통일대구시민연대, 포항여성회, 한국민족예술인총연합 대구지회, 한국인권행동, 함께하는주부모임 이상 끝.

자유한국당해체 선포하다 / 사진 = 문해청 기자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