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기상 우수인  19일 현재 서울을 눈발이 잠시 약해지고 있다. 전국이 흐리고 눈 또는 비가 내리고 있으며 서울·경기남부와 강원영서남부, 충청북부에는 대설특보가 발효 중이다.

경기 남부와 충청 지방은 눈이 오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남해상을 지나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겠다. 전국이 흐리고 비(중부지방과 경북내륙 눈 또는 비)가 오다가 낮에 서해안부터 그치기 시작해 늦은 오후에 대부분 그치겠다.

남부 지방에는 비가 내리고 있다. 19일 낮까지 기온이 낮은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매우 많은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고 비닐하우스 붕괴 등 시설물 피해 예방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또 내리는 눈이 쌓이거나 얼어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많겠으니 보행자 안전에유의해야 한다.

당분간 서풍이 유입되면서 현재 오전 최저기온은 서울 0도, 경기 남부와 인천 0도, 수원 0도, 춘천 -2도, 강릉 3도, 청주 1도, 대전 2도, 전주 3도, 광주 4도, 대구 2도, 부산 6도, 제주 9도로 예상된다.

오후 3시 이후면 서울 4도 낮 최고기온은 인천 5도, 수원 4도, 춘천 3도, 강릉 7도, 청주 3도, 대전 5도, 전주 6도, 광주 9도, 대구 7도, 부산 13도, 제주 14도로 남해안을 중심으로 바람이 9~13m/s(32~47km/h)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오후 늦게 퇴근길에 이후에는 대부분 개겠다. 21일은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