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해 575건 영상정보제공으로 201건 범죄해결, 올해 82개소 CCTV확충

사천시에서는 CCTV통합안전센터는 관내 설치된 1,505대의 CCTV를 24시간 365일 감시체계를 통해 안전한 도시 구현에 힘써고 있다.

[뉴스프리존,사천=정병기 기자]경남 사천시(시장 송도근)에서는 CCTV통합안전센터는 관내 설치된 1,505대의 CCTV를 24시간 365일 감시체계를 통해 안전한 도시 구현에 힘써 지난해에는 575건의 영상정보를 경찰서 등에 제공하여 201건의 범죄해결에 앞장섰고, 24시간 모니터링을 통해 85건의 사건사고대응으로 시민안전 파수꾼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24시간 모니터링으로 음주운전자를 적발하여 실시간 검거하고 폭력 등의 위급상황에 실시간 대응을 하고 있으며, 또한 지역 내 어린이집과 초등학교 등하굣길과 학교 내 설치된 379대의 카메라를 통해 안전한 등하굣길 조성 등 범죄에 취약한 어린이를 안전하게 보호하는 등 시민의 생명과 재산이 보호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올해에는 총 25억 원의 사업비로 82곳에 CCTV를 확충하여 시민들의 수요에 대응하고, 영상정보를 데이터베이스로 구축하여 행정업무에 활용하는 등 지능화된 시스템을 도입하여 한 단계 발전된 CCTV통합안전센터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