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매제한 강화로 인해 부동산 거래가 줄어들면서 대체적으로 진입장벽이 낮은 상업용 부동산 시장으로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전매 제한이나 청약 규제에 적용되지 않으면서 다양한 금융 혜택 제공과 합리적인 공급가 책정으로 입주를 희망하는 기업 수요가 풍부하여 공실 위험성이 적기 때문이다.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상업용 부동산 투자 상품은 '섹션오피스'이다. 대규모 업무용 빌딩을 작게 세분화 하여 주로 1층을 분할 판매 하거나 1개 층 단위로 분양하여 투자 진입 장벽이 낮다. 또한 실 별로 주방과 화장실 등의 업무에 필요하지 않은 공간을 포함하지 않아 같은 공급 면적과 비교했을 때 공간 효율성이 높고 동시에 운용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지식산업센터에서는 주로 섹션오피스를 적용하고 있으며 지식산업센터는 입주 기업에 한해 취득세 50%, 재산세 37.5% 등의 세제 감면 혜택과 정책 자금 지원 등을 받을 수 있다.

이런 가운데 상업용 부동산 투자 단지로 주목을 받고 있는 곳 중 최근 3기 신도시로 선정된 하남의 'U테크밸리'의 분양이 시작되어 눈길을 끌고 있다. 연면적 88,520.32㎡, 지하 4층~지상 10층 규모로 조성되며 5개 동 중 4개동이 총 456호실의 지식산업센터로 공급되며 1개동은 별동으로 분리하여 원룸형, 투룸형으로 총 233실의 기숙사로 공급된다. 중앙 1층은 썬큰광장과 근린생활 시설이 자리잡는다.

잠실과 서울 강남을 2~30분 내에 이동이 가능하며 지하철 5호선 미사역이 개통되고 9호선이 신설 예정되어 역세권 입지와 함께 강변북로, 천호대로, 올림픽대로 등 주요 도로와의 거리도 인접하다. 뿐만 아니라 인근에는 이케아와 코스트코, 하남 스타필드, 이마트 등 생활 인프라도 갖추어 배우수요가 갈수록 늘어날 전망이다. 

U테크밸리는 하남 미사지구 자족시설 12-2BL에 설립되며 모델하우스는 현재 경기도 하남시 조정대로 150 아이테코 오렌지존 R127호에 위치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