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돗물 정보를 텍스트방식에서 맴방식으로 찾아볼 수 있게 됐다. 사진=서울시상수도사업본부

[뉴스프리존,서울=장효남 선임기자]서울시 상수도사업본부가 수돗물 수질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아리수 맵을 시민들에게 새로 제공하면서 시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아리수의 수질정보를 알 수 있게 되었다.

22일 서울시 상수도사업본부에 따르면, 시민들이 22일부터 서울시 상수도사업본부 홈페이지의 아리수 맵 접속을 통해 자신들이 사는 지역의 수질정보, 아리수 공급경로 및 경로별 수질, 공사정보, 공원음수대 위치, 실시간 수질 등을 확인 할 수 있다.

기존 홈페이지에서는 ‘행정동’을 검색하고 텍스트로 확인하였던 아리수 공급경로와 공급경로별 수질을 맵상으로 ‘위치선택’을 통해 쉽고 편리하게 알 수 있도록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동네 공원음수대와 상수도 공사정보도 지도에 표출해 클릭 한번으로 쉽게 볼 수 있도록 하였고, 아리수 음수대는 분기별 수질검사도 함께 나타내었다.

또한, 수질관리를 위해 450개소 지점에서 월 1회 실시하는 수도꼭지 수질 검사 결과를 한글파일 다운을 통해 확인 하던 것에서 지도위에 색으로 나타내어 서울 전역의 수질을 한눈에 알 수 있도록 개편했다.

최진석 상수도사업본부 급수부장은 ‘쉽고 편리한 수질정보 확인은 시민들의 당연한 권리라고 생각 한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편의를 최우선으로 하는 상수도본부가 되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