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관 협력을 통해 출산 친화적인 사회분위기 조성

▲남원시보건소에서는 민․관 협력을 통해 출산 친화적인 사회분위기 조성하기 위해 한방난임지원 사업에 참여 할 대상자를 모집하고 있다.(사진제공=남원시)

뉴스프리존,전북=김필수 기자] 전북 남원시보건소에서는 전통한의약 방법으로 난임을 치료하여 자연임신의 가능성을 높이는 한방난임지원 사업에 참여 할 대상자를 모집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보건소와 남원시한의사협회가 민․관 협력을 통해 출산 친화적인 사회분위기 조성의 일환으로 2014년부터 진행하였으며, 본 사업을 통해임신에 성공해 출산한 사례도 있었다.

신청 대상은 법적인 혼인상태에 있는 난임 부부로 주민등록상 관내 거주자이면서 접수일 현재 부인의 연령이 만44세 이하인자로 관내 지정 한의원에서 주2회 3개월 이상 지속적인 한약 복용과 침구치료가 가능한 자여야 하며, 모집인원은 15명이다.

추진절차는 참여를 희망하는 자가 난임 진단서 등을 보건소에 제출하면 난임 진단서를 바탕으로 남원시한의사협회와 심사하여 대상자를 선정 지원한다.

보건소는 난임지원사업을 통해 난임 부부의 경제적 부담 경감에 기여하고, 앞으로도 저 출산 극복을 위한 다양한 시책 마련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