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서울=임새벽 기자] 마포구는 지난 3월 7일부터 20일까지 인스타그램을 통해 시민들이 직접 제로페이 홍보에 참여하도록 기획한 ‘제로페이를 찾아라!’ 이벤트를 추진하고 그 결과를 3일 공개했다.

지난 2월 페이스북을 통해 결제 동참 릴레이인 제로페이 챌린지(Zero-pay Challenge)를 시작으로 마포구가 진행한 두 번째 SNS 이벤트로 시민들이 직접 제로페이 가맹점을 찾아서 그 위치와 상호 등을 공유하고 가맹점 스티커, 정보무늬(QR코드) 또는 결제하는 모습 등을 본인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올리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제로페이를 찾아라!' SNS 이벤트 홍보 포스터

구 관계자는 "시민들의 제로페이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SNS를 통해 보다 광범위하고 실효성 있는 홍보를 하기 위해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이벤트 결과, 참여자는 당초 목표였던 100명을 넘어 총 182명의 시민이 참여했고 구의 인스타그램 회원수 또한 767명에서 980명까지 늘어 약 27%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벤트에 참여한 한 시민은 "상수동의 학원에서 제로페이로 결제했는데 학원 원장님께서 '수수료가 없고 바로 입금 되는 점이 좋다'고 하신다"며 자신의 언니에게도 제로페이를 써보라는 댓글을 남겼다.

'제로페이를 찾아라!' SNS 이벤트 참여자

또 다른 시민은 "제로페이, 말은 들어봤지만 사용은 처음 해봤는데 편리하다"며 "많은 분들이 사용해서 소상공인들에게 수수료 부담 없는 세상이 빨리 왔으면 좋겠다"고 했다.

구는 이벤트 참여자 중 100명을 추첨해 문화상품권 1만 원 권을 모바일로 지급할 예정이다.

마포구 망원시장에서 족발가게를 운영하는 최형규 씨는 "최근 제로페이로 결제하고 사진을 찍어가는 손님들이 늘었다"며 "스마트폰 안에 저마다 제로페이를 넣고 다닐 수 있게 하면 도움이 더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인근에서 화장품 가게를 운영하는 장의현 씨는 "영업주인 제가 가게에 없더라도 제로페이로 결제된 상황을 바로바로 알 수 있는 점이 특히 좋다"며 "제로페이가 더 활성화 되면 우리 영업주 입장에서 마다할 이유가 없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