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대학교, 4차 산업혁명 시대 혁신 교육 제공···기존 교육 패러다임 변화
상태바
김포대학교, 4차 산업혁명 시대 혁신 교육 제공···기존 교육 패러다임 변화
  • 임새벽 기자
  • 승인 2019.04.06 1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재학생 설문조사 통해 학생들의 시간 활용 및 통학의 어려움 등 고충 반영 
- 개인 맞춤형, 사회 수요맞춤형, 비교과 프로그램 확대

[뉴스프리존,김포=임새벽 기자] 김포대학교가 2019년부터 주 3일, 주 4일 정규 강의 배정으로 학생들의 만족도를 향상시키는 혁신적인 방안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는 재학생 설문조사를 통해 학생들의 시간 활용 및 통학의 어려움 등을 반영한 것으로 개인 맞춤형·사회 수요맞춤형·비교과 프로그램을 확대하여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혁신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사진=김포대학교>

학생들은 재학 중에 미래 직업에 대한 현장 경험을 통해 실무 능력을 배양하며, 취업에 필요한 자격증 공부와 다양한 전공 외 활동, 창의적인 여가 활동으로 취업과 창업을 준비할 수 있게 되었다고 적극적으로 반기고 있다.

입학과 동시에 취업이 보장된 계약학과 학생들은 산업체로부터 장학금을 받고 수업을 통해 배운 기술을 곧바로 현장에서 활용하면서 학업과 취업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고 있다.

대학생들에게 수강신청이란 전쟁과도 같아 매 학기 수강신청 전쟁을 치르고 있다. 전공 과목들의 시간표가 넓게 펼쳐져 있으면, 짧지 않은 통학 시간을 대부분 길바닥에 버리고 체력은 바닥나기 마련이다.

100년 전에 만들어진 기존 교육의 패러다임을 바꾸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지만 교육이 혁신해야 우리 사회가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한 성장동력을 찾을 수 있다.

김포대학교는 교수와 학생이 상호작용하는 디지털 플랫폼의 온라인 교육 기반 미래교육환경 구축에도 힘쓰고 있으며, 비교과 프로그램을 확충, 개인 맞춤형 교육 활성화 등 학생 중심의 교육 서비스를 다각도로 마련하고 있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