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농아인협회 70주념 기념대회 걸그룹 '베이비부'홍보대사 베이비부 / 현다컴퍼니 제공

[뉴스프리존=강병준 기자]/사단법인 한국농아인협회는 오는 6월 2일부터 올림픽공원 핸드볼 경기장에서 열리는 ‘한국농아인협회 70주년 기념대회’에 한국 농아인들과 함께 소통하기 위해 걸그룹 베이비부(현다컴퍼니 소속)를 홍보대사로 위촉키로 결정했다.

현다 컴퍼니 소속 걸그룹 ‘베이비부’는 2015년 디지털 싱글 앨범 'Boo Boo Boo'로 데뷔해 올 초 '열두 시'라는 타이틀을 걸고 인기몰이를 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걸그룹 ‘베이비부’는 이번 기념대회의 홍보대사로 위촉된 이상 이름만 홍보대사가 아닌 실제로 농아인들과 소통하는 자리를 만들기 위해 ‘수화’로 공연하는 것을 고민하고 있고, 이번 대회의 홍보를 위해서 짧은 시간이지만 최선을 다해 뛰겠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농아인협회는 한국농아인협회의 70년 역사를 재조명하고, 제정된 한국수화언어법을 국민들에게 알리기 위해 다음 달  2일 ‘올림픽공원 핸드볼 경기장’에서 개회식과 공연(콘서트), 영상 상영 등 농아인과 비농아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어 3일과 4일에는 ‘올림픽파크텔’에서 국내/외 전문인을 초빙한 세미나와 문화공연에는 시민들도 함께 참여할 수 있다.
강병준 기자 staff102bd@hanmail.net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