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자치 실현을 위해 본격적 활동 시작

▲화순교육지원청은 7일 ‘전라남도화순교육참여위원회’ 구성을 완료하고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사진제공=화순교육지원청)

[뉴스프리존,전남=임흥빈 기자]전남 화순교육지원청(교육장 최원식)은 ‘전라남도화순교육참여위원회’ 구성을 완료하고 위원회의 본격적인 활동을 위해 지난 7일 화순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화순교육참여위원회는 당연직 위원 2명과 위촉직 위원 28명으로 구성됐으며, 위촉직 위원은 학생, 학부모, 교육계, 시민단체, 지역인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인사로 구성하고 이들은 2019년 5월부터 2021년 4월까지 2년 동안 화순교육지원청에서 제안하는 다양한 안건을 심의하게 된다.

이날 위촉식에 참여한 학부모분야의 김 모 위원은 “화순교육참여위원으로 활동하는 기간 동안 화순교육발전을 위해 학부모들의 다양한 의견들이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참여할 것”이라고 했다.

화순교육참여위원회는 화순교육 정책 수립 방향 제시는 물론 화순군민의 지역교육 참여방안, 마을교육공동체 운영에 관한 사항, 지방자치단체 교육경비에 관한 사항 등을 심의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최원식 교육장은 “화순교육참여위원회 구성 과정에서 보여준 학생, 학부모, 지역민들의 열의를 모아 화순교육이 더욱 더 발전할 수 있도록 참여위원회 위원들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