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띤 분위기 속에서 개최한 상인교육

[뉴스프리존 = 대전지국 김기평기자〕보은종합시장 제1기 상인대학 입학식이 2016년 6월 3일 오후 5시 흙사랑 2층 교육관에서 보은종합시장(상인회장 설용덕) 상인대학생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띤 분위기 속에 열렸다.

 

이 번 교육과정은 중소기업청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주최 주관하고 2016년 6월3일부터 11월 8일까지 23회(44시간)에 걸쳐 상인교육전문위탁교육기관인 에파타전략개발원(대표이사 김성환)에서 담당한다. 

보은종합시장상인대학에 참여하는 상인들 사진:김기평기자
 

오늘 입학식은 김성환책임교수의 사회로 약 40분간 진행되었으며, 명예학장인 정상혁보은군수와, 주최주관기관인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대전충청지역본부 마연식본부장, 보은군의회 고은자의원 등이 참석하였다.

 

정상혁학장은 격려사에서 상인학생들에게 “이번 상인대학과정의 교육을 잘 받아서 상인정신을 고취시킴으로서 지역경제에 크게 기여해 줄 것”을 바란다며,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예산지원 등 군에서도 최선을 노력을 다하겠다”고 격려하였다.


 

이어서 상인대학 주최 주관기관인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대전충청지역본부 마연식본부장은 격려사에서 온누리상품권 가맹율과 상인회가입율을 확인하여 보신 후 “전통시장이 활성화하기 위해서는 상인들의 적극적인 참여의지가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하면서, “이 번 교육을 철저히 받아 모두가 졸업하여 보은종합시장의 혁신을 이루어 내기를 바란다”며 “우리 본부에서도 자주 찾아뵈면서 적극 도와 드리겠다”고 격려하였다.
 

입학식 끝 순서로 감사말씀에 나선 설용덕상인회장은 “우리 모두 열심히 공부하여 전원이 졸업하도록 하자”며 노란색 단체 티셔츠를 맞춰 입은 40명 상인대학생들과 함께 제1기 상인대학에 임하는 각오를 다졌다. 
 (감사말씀 중인 설용덕상인회장, 사진; 김기평기자)

‘보은종합시장 제1기 상인대학’ 교육과정은 6월3일부터 11월8일까지 약 5개월간에 걸쳐 총 23회 (44시간) 진행된다. 교육내용은 상인의식변화와 전통시장성공학, 상품개발과 점포경영, 마케팅 이해, 이미지메이킹, 불만고객응대, 세일즈프로모션, 고객관계관리마케팅, 정책소개와 스마트 금융, 선진시장 탐방과 견학, 고객유형별 응대전략, 성공실패사례, 매출올리는 바이럴마케팅, CS경영, 광고 홍보 브랜드 전략, 디자인경영과 머천다이징, 상인의 세무관리, 안전교육, 감성마케팅, 소비자 이해, 고객얼굴경영, 대박점포 만들기 등의 내용으로 실사구시형(실습식)으로 공부하게 된다.

상인교육전문기관인 에파타전략개발원(대표이사 김성환)에서는 보은종합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6시 내고향’ MC인 ‘김종하(개그맨, 가수 겸 MC)’ 등 전국에서 유명한 전문강사진을 초빙하여 성과제고를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다고 전한다.

 

보은군청의 한 관계자(경제정책실 황대운팀장)는 이 번 상인대학 과정을 통해 보은종합시장이 변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기평기자 gpkim2970@hanmail.net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