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권 최초 발명유공 단체부문 대통령 표창, 개인부문 국가지식재산위원장 표창 수상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은 특허청 주최로 제54회 "발명의 날 기념식"에서 발명유공 단체부문과 개인부문에서 표창을 받았다고 28일 밝혔다.

발명의 날 기념식은 특허청이 주최하고 한국발명진흥회이 주관하는 국가행사로 국가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한 공적이 있는 발명유공자에 대해 산업훈장, 산업포장, 대통령표창 등의 시상을 한다. 

우리은행은 발명유공 단체부문에서 디지털금융 혁신을 위한 연구 개발 투자, 국내외 상표 브랜딩을 통한 국제 경쟁력 제고, 사내 전문가를 통한 양질의 지식재산권 창출 등이 높은 점수를 받아 최고 상격인 ‘대통령 표창’을 받았으며 조수형 우리은행 소비자브랜드그룹장은 우리은행의 국내외 상표 출원과 특허 출원의 공로를 인정받아 발명유공 개인부문에서 국가지식재산위원장 표창을 받았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모든 임직원이 지식재산권 창출과 활용에 많은 관심이 있었기에 금융권 최초로 발명의 날 기념 표창을 받을 수 있었다”며, “금융 분야의 지식재산권 창출을 통해 대한민국 금융 경쟁력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이날 기념식에는 이낙연 국무총리를 비롯해 발명·특허 유관단체장, 발명가 및 학생 등 총 600여명이 참석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