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안데레사 기자]정세균 국회의장은 지난 16일 그동안 논란이 된 국회 환경미화원을 정규직으로 고용을 하겠다고 취임 후 가진 기자회견에서 밝히자 국회 환경미화원들이 환영의 뜻을 밝혔다.

 

정세균 의장은 "우리가 그동안 비정규직 일자리 문제를 위해 애써 노력했지만, 앞장서야할 국회가 해결을 못하고 있다"고 말하며 "빠른 시일 내 에 국회 환경미화원을 직접 고용 방안을 아 공공부문 비정규직 해결에 선도적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에 환경미화원 김모 씨는 "국회 환경노동자들에게 진정한 봄날이 찾아왔다"며 "직접고용 발표 후 지난 세월 겪었던 차별과 설움이 생각났다"고 눈물을 보이기도 했다. 또한  "20대 국회에서는 힘없고 열악한 환경에서 일하는 모든 사람의 눈물을 닦아줄 수 있는 정책이 많이 만들어지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날 자리에 함께한 회 환경미화원들 역시 지난 불안했던 세월에 잠시 눈물을 흘리는 모습들이었다.

 

앞서 국회 환경미화원은 매년 용역업체 계약 갱신으로 고용불안에 시달리며, 지난 5월에는 국회의원의 사무실을 늘린다는 명목하에 환경미화원 휴게실에서 퇴거 통보를 받기도 했다. 그러나 20대 국회의장이 가장 먼저 국회 청소노동자들의 낙후된 복지와 처우를 개선에 힘을 싣자 환경노동자는 물론 더불어민주당 의원까지도 환영 했다.

안데레사 기자 newsfreezone@daum.net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