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탈모예방은 멀리 보기 보다는 개인의 생활 환경에서 잘못된 습관들을 교정하는 것이 먼저 이루어져야 합니다.

일상에서 흔하게 받을 수 있는 스트레스를 최소화 해주시는 것이 좋으며, 기름진 음식 위주의 식단 보다는 몸 건강을 유지하기 위한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해주시고, 가급적이면 아침 식사를 거르는 것보다 간단하게 드시는 것도 포함이 될 수 있습니다.

머리카락은 아무래도 자신을 꾸미는데 있어서 많은 영향을 주고 있는 만큼, 염색이나 외출을 할 때면 왁스, 스프레이와 같이 헤어 제품을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으실 겁니다.

사용하는데 있어서 탈모가 발생하진 않지만 사용 후 삼푸를 할 때 깨끗하게 제거가 이루어지지 않게 된다면 두피에 노폐물에 달라 붙게 되고 결국 모낭이 제 역활을 하는데 있어서 방해되는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위에 소개한 부분들은 꼭 교정해주시고 동시에 아침, 저녁으로 약 5분정도 손가락 끝으로 두피 전체를 꾹꾹 눌러주면서 마사지를 해주는 것도 탈모예방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다음으론 집에서 쉽게 할 수 있는 두피건강에 좋은 탈모예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소금물로 머리감기

따뜻한 물로 적신 머리카락에 소금을 골고루 뿌려 10~15분간 그대로 두었다가 따뜻한 물로 헹궈내고 마지막에는 찬물로 헹굽니다. 찬물에 의해 지방이 응고되면서 머리카락에 보호막을 만들어줍니다.

이때 중요한 것이 소금의 선택인데 바닷물로 직접 만든 천연소금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따로 린스는 필요없고, 드라이기를 쓰지말고 그냥 말립니다.

2. 오이주스

오이는 탈모예방 및 발모 촉진에 도움이 됩니다.

오이에는 이뇨 효능이 있을 뿐 아니라 규소와 유황이 다량 함유되어 있으므로 당근, 상추, 시금치 등과 함께 혼합즙을 만들어 아침 한컵씩 마시면 탈모 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3. 우유마사지

우유에 들어있는 산성 성분이 두피의 각질과 피지를 제거합니다.

여기에 수분과 단백질을 공급하므로 건성 비듬에 효과적입니다.

우유 반컵에 미지근한 온도로 데워 화장솜에 묻혀 머리를 톡톡 치듯 두피 전체를 마사지하고 10분 정도 둔 후 깨끗히 씻어냅니다.

4. 알로에즙 마사지

혈액의 흐름이 좋아지고 모근이 두꺼워져 비듬과 탈모가 줄어드며 대머리, 흰머리 등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알로에 잎의 표피를 잘라내 직접 두피에 젤 상태의 알로에를 바르고 잘 침투할 수 있도록 마사지 합니다.

마사지 후 알로에를 그대로 건조시킵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