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상륙작전, 설민석의 역사 강의 영상 공개

[뉴스프리존=온라인 뉴스팀]이정재, 이범수, 리암 니슨의 만남으로 화제를 모은 2016년 최고 기대작 ‘인천상륙작전’이 한국사 강사 설민석의 역사 강의 영상을 공개했다.

‘인천상륙작전’은 5000:1의 성공 확률, 전쟁의 역사를 바꾼 인천상륙작전을 성공시키기 위해 모든 것을 걸었던 숨겨진 영웅들의 이야기를 그린 전쟁 액션 블록버스터 영화다.

이정재, 이범수, 진세연, 정준호 등 대한민국 대표 배우들은 물론, 할리우드 최고 스타 리암 니슨의 출연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영화 ‘인천상륙작전’이 MBC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에 출연했다. 최근 O tvN[어쩌다 어른]으로 시청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설민석 강사의 역사 강의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설민석 강사의 ‘인천상륙작전’ 역사 강의 영상은 실제 인천상륙작전의 시작과 과정에 대한 생생한 설명부터 작전 이면에 숨겨진 해군 첩보부대의 활약까지 다양한 이야기를 흥미진진하게 풀어내 눈길을 끈다.

‘크로마이트’라는 작전명과 인천상륙작전의 역사적 의미를 재조명하면서 시작되는 이번 강의 영상은 전시 당시 사실에 기반한 사건 전개는 물론, 인천상륙작전에 얽힌 숨겨진 이야기를 전하면서 영화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한다.

또한 역사상 가장 성공적인 상륙작전 중 하나로 기록된 인천상륙작전이 5000:1이라는 확률을 가질 수밖에 없었던 이유를 비롯해 작전 수행에 대한 의견 대립으로 긴장감이 감돌았던 당시 상황을 고스란히 전한다.

이와 함께 인천으로 상륙을 감행한 맥아더 장군의 강한 의지와 신념, 작전을 진두지휘하는 수장으로서의 내적 고민도 확인할 수 있다. 또 모두가 알고 있는 인천상륙작전 이면에 우리가 몰랐던 또 다른 이야기가 있었다는 내용도 역사적으로 자세히 설명해 준다. 맥아더 장군 뒤 우리 국군들과 일반인의 용기와 희생이 그 당시 어떤 역할을 했는지 짚어주는 강의 내용은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특별한 의미를 더한다.

전세를 뒤바꿀 인천상륙작전, 그 뒤에서 전쟁의 역사를 바꾸기 위해 모든 것을 내걸었던 이들의 숨겨진 실화를 소재로 묵직한 드라마, 긴박감 넘치는 볼거리를 더한 전쟁 액션 블록버스터 <인천상륙작전>은 7월 개봉 예정이다. 

온라인 뉴스팀, newsfreezone@daum.net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