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KEB 하나은행

[뉴스프리존=김미정 기자]KEB 하나은행(은행장 함영주)은 23일 언제 어디서나 휴대폰으로 해외송금을 보내고 받을 수 있는 간편 해외송금 ‘1Q Transfer’ 서비스를 필리핀, 호주에 이어 인도네시아까지 확대했다고 밝혔다.

‘1Q Transfer’ 는 송금 수취인의 은행이나 계좌번호를 몰라도 휴대폰번호만으로 간편하게 송금하고, 수취인은 송금 도착 문자를 받은 후 본인이 원하는 수취방법을 선택해 송금액을 수령할 수 있는 신개념의 핀테크형 해외송금서비스다.


이번 KEB하나은행의 1Q Transfer 인도네시아 확대 실시로 외국인 근로자 손님들이 모바일앱을 이용해 간편하게 인도네시아 KEB하나은행을 포함한 현지의 모든 은행으로 송금할 수 있게 돼 거래 편의성과 경제성이 높아졌다.


인도네시아 KEB 하나은행은 110여개 현지 은행 중 자산순위 30위권의 50여개 영업점을 보유한 중견은행 으로 한국손님은 물론 현지손님을 대상으로 PB 서비스, 비은행 보험 및 투자상품, 신용카드, 인터넷/모바일뱅킹, 기업금융 특화상품 등 현지 선도은행 수준 이상의 종합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1Q Transfer 는 송금액 기준 미화 500불 상당액 이하인 경우 5,000원, 초과시엔 7,000원의 낮은 비용으로 송금할 수 있다. 또한 현지통화인 루피아화로 확정된 송금액을 수령할 수 있다.


한편, KEB 하나은행은 매주 일요일마다 당행 혜화동 일요송금센터 일대를 비롯한 외국인 근로자 밀집 지역을 직접 찾아가 홍보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1Q Transfer를 이용해 본 손님들은 기존 송금방식 대비 낮은 수수료로 간편하게 송금할 수 있고 휴일에도 송금이 가능한 점 등을 매우 높이 평가했다.


특히 서비스 시행 초기임에도 월별 실적이 전월 대비 2배씩 늘어나고 있다. 한 번 이용해 본 손님이 다시 이용하는 사례가 많고 외국인 근로자 뿐 아니라 내국인 가입자도 30%에 육박하고 있어 향후에도 꾸준한 증가세가 예상된다.


KEB 하나은행 글로벌미래금융부 관계자는 “필리핀, 호주 및 인도네시아에 이어 7월에는 캐나다로 서비스 지역을 확대할 예정”이라면서, “향후 KEB 하나은행이 진출해 있는 24개국 131개 글로벌 네트워크 전역으로 1Q Transfer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어 “대한민국 최고의 외국환거래 전문은행으로서의 축적된 역량과 혁신적 핀테크 기술을 결합해 손님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겠다”고 덧붙였다.

김미정 기자, sarfin@hanmail.net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