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추미애 의원실

[뉴스프리존=심종대 기자]추미애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6일과 27일 양일간의 일정으로 전북을 방문해 ‘통합과 정권교체’를 위한 호남일정을 이어갔다. 

추 의원은 27일 전북지역 기자들과 가진 오찬 간담회 자리에서 “대선승리를 위해서는 분열의 아픔을 잘 아는 통합의 당대표, 대선후보를 흔들림 없이 지킬 수 있는 강단 있는 당대표가 필요하다”면서, “이번 총선에서 한 가닥 기대 마져 셀프공천 파동으로 완전히 무너졌다. 이로 인해 호남참패를 가져왔다”고 말했다.

추 의원은 이어 “통합, 신뢰, 강단, 정책비전을 바탕으로 준비된 정당을 만들어 반드시 새로운 10년을 열겠다”면서, “전북의 자존심을 회복하겠다”고 강조했다.

추 의원은 전북현안인 새만금과 관련해 “새만금은 새로운 황해권 아시아경제시대에 호남만이 아닌 대한민국의 미래”라면서, “박근혜 정부는 동남권 신공항 약속을 파기했지만 더불어민주당은 새만금 신공항을 정책비전에 포함시켜 반드시 정권교체 해 약속을 지키겠다”고 덧붙였다.

추의원은 지역기자들과 간담회 이후 바로 새만금 현장을 방문해 관계자들을 격려했고, 이어 송하진 전북도지사를 만나 지역 현안 및 당내 상황과 관련한 심도 있는 논의를 했다. 

앞서, 추 의원은 전날인 26일 전북을 찾아 도당 및 지역위원회 방문, 총선 출마자들과 자리를 가졌고, 또 27일 당일 저녁에도 전북도의원 등과 자리를 가지며 대선승리를 위한 당의 미래에 대해 많은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한편, 추 의원은 헌정사 최초 지역 5선 여성의원으로, 지난 국민의 당과 분당 및 총선 당시 흔들리는 당의 중심에 서서 지킴이 역할을 함으로서 더민주당 8월 전대를 앞두고 당내 지지자들로부터 폭넓은 지지를 받고 있다.   

심종대 기자, simjd11@naver.com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