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남구 월산 4동 주민자치회 ‘수박등마을신문’ 발간 기념식 개최

광주 남구 월산 4동 주민자치회 ‘수박등마을신문’ 발간 기념식 개최/사진=월산4동행정복지센터

[뉴스프리존=박강복 기자] 광주 남구 월산 4동행정복지센터는 8일 오후 마을소식을 지역주민들과 함께 공유하고, 지역의 문제는 우리 스스로가 지혜를 모아 함께 해결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월산4동 주민자치회 ‘수박등마을신문’ 발간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은, 월산4동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정찬권 월산4동 주민자치 회장, 김용집 광주광역시 의원, 최영호 더불어민주당 광주 동남 갑 지역위원장, 김광수 남구의회 기획총무위원장, 서임석 남구의회 의회운영위원장, 황도영 남구의회 의원, 조주성 월산4 동장, 자치위원, 통장, 주민 등이 참석했다.

정찬권 회장은 발간사를 통해 “월산4동은 이미 2012년과 2014년 광주지역 최초 마을지인 ‘월산4동에 살다’를 발간한 적이 있다”며 “기사 작성부터 편집 모두 주민 스스로의 힘으로 이룬 성과다”고 말했다.

정 회장은 “월산4동은 달뫼문화관 운영, 수박등디자인센터 건립 등 많은 사업을 추진해 왔고, 더불어 2018년에는 「광주다운 주민자치회 시범사업」과 「안전한 지역만들기 사업」공모에 선정되어 지역공동체 중심의 마을 활동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며 “이번 마을신문 발간을 계기로 주민자치 운영이 더욱 활성화되고, 주민에게 각종 소식을 알리는 열린 공간으로서 역할을 해 나갈 것으로 확신한다”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