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중앙은행 ... 내부관리 체계 우수성 인정

[신한은행 마닐라지점이 신뢰성이 있는 리포트상을 수상했다@신한은행]

신한은행은 마닐라지점이 지난 10일 필리핀 중앙은행(BSP: Bangko Sentral ng Pilipinas)으로부터 ‘신뢰성 있는 리포트 상(Award for Consistency in Prudential Reporting)’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필리핀 중앙은행은 마닐라 소재 필리핀 중앙은행 강당에서 감독 대상 금융회사들을 초청해 연례행사인 ‘BSP Stakeholders Awards’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신한은행 마닐라지점은 최근 3년간 제출한 다양한 보고서의 내용에 오류가 없으며 지연된 사례가 없는 등 내부관리 체계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신뢰성 있는 리포트 상’을 수상했다.

이번 행사에서 이 상을 수상한 금융회사는 필리핀 내 45개 상업은행 중에서는 신한은행 마닐라지점이 유일하다. 필리핀 금융당국은 금융회사들이 제출하는 각종 보고서의 오류 및 지연에 대해 매우 엄정하게 관리하고 있으며 매년 상당수의 은행들이 이와 관련된 페널티를 받고 있어 이번 마닐라지점의 수상은 의미가 크다.

시상식에 참석한 정용호 신한은행 마닐라지점장은 “이번 수상은 신한은행의 글로벌 리스크 관리 고도화를 위한 노력의 결과”라며 “마닐라지점 직원들의 역량과 헌신에도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