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서울 1인방송 미디어쇼’ 개최 업무협약 체결

[SBA와 코딕이 ‘2019 서울 1인방송 미디어쇼’ 개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SBA]

SBA(서울산업진흥원)는 지나 17일 `2019 서울 1인방송 미디어쇼 개최` 및 `1인 미디어 인재 양성`을 위해 `한국디지털콘텐츠크리에이터와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한국디지털콘텐츠크리에이터협회(이하 코딕)와 네모전람이 공동 주최하고 SBA와 네모전람이 공동주관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1인 방송 영상촬영 장비, 음향 및 조명기기, 소프트웨어와 제작솔루션, 콘텐츠와 음향라이브러리 등 크리에이터를 위한 다양한 제품이 전시되며, V커머스 수요기업과 크리에이터와의 비즈니스 매칭 상담회도 함께 진행된다.

특히, 1인 방송에 입문하는 초보 유튜버와 예비 크리에이터를 위해 최적화된 방송 장비를 체험해 볼 수 있는 라이브 스튜디오가 마련돼 먹방, 뷰티 쇼, 게임방송, ASMR(자율감각 쾌락반응) 등 제작 분야에 따라 다양한 방송 장비 세팅 방법이 시연될 예정이다.

SBA 박보경 콘텐츠산업본부장은 “1인미디어 산업과 크리에이터 육성 및 활성화를 위해 이번 행사에 SBA가 지원하고 있는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참여와 함께 첫 발을 내딛는 크리에이터들에게는 다양한 정보를, 참가기업에게는 1인 미디어관련 제품 마케팅의 기회를 제공과 미디어 융합인재 양성에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