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R 집단지성 세미나…100개 기업 하반기 채용 대비 HR 전략 공유

하반기 채용을 앞두고 마이다스아이티가 지난 9월2일부터 “MIDAS SUCCESS FORUM” 이라는 이름으로 서울 프레지던트호텔에서 업종별 맞춤형 채용전략포럼을 진행했다. 기업마다 원하는 인재상은 다르다. 업종마다 성과를 잘 내는 인재도 차이가 있다. 업종이 다르면 선호하는 인재상도 채용 전략도 다를 수 밖에 없는 이유다.  “MIDAS SUCCESS FORUM”은 각 분야를 선도하는 기업들의 HR전략을 공유하고, 하반기 인재확보를 위한 최적의 전략을 도출할 수 있는 자리로 마련됐다. 

특별히 이번 채용전략 포럼에서는 각 업종별 기업에서 AI면접을 통해 채용을 진행한 후기와 함께 AI면접 솔루션의 효과적인 활용법도 공유했다. AI면접의 개발배경과 핵심기술을 소개하고, 업종별 AI면접을 통한 채용전략이 상세히 공개된 자리인만큼 인사담당자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지난 9월 2일에는 약100여명의 인사담당자들과 함께 ‘제조업 혁신의 시작은 채용이다’ 라는 주제로 제조업 채용 전략을 공유했다. 9월 3일에는 ‘우리와 핏이 맞는 IT인재 영입하기’ 를 키워드로 IT기업 채용 전략을 9월 4일에는 ‘유통도 채용도 최적 프로세스로 혁신’ 이라는 내용으로 도소매유통 채용 전략을 공유했다. 9월 5일과 6일에는 각각 금융과 제약 업종의 채용전략을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금융권과 공공기관이 공정 공평한 채용을 위해 AI면접을 적극 활용되고 있는 만큼 특히 호응이 좋았다. 

마이다스아이티 고객가치팀 이종백팀장은 “2019 하반기 채용에는 AI면접이 더 적극적으로 활용될 예정이며, 인사담당자들과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계속해서 진화해 나가겠다’ 고 밝혔다. 관련 내용은 midashri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