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을 계획하면서 일반 자영업이 아닌 프랜차이즈 브랜드 창업을 선택한 사람들은 공통적으로 브랜드의 체계적인 시스템이 창업 선택의 이유이자 운영의 수월함을 가져오는 중요한 포인트라고 설명한다. 최근 같은 창업 경쟁시대에는 보다 전문적인 브랜드 시스템을 활용해 안정적인 매장 운영을 도모해 나가는 것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이다. 

무인 24시 전문 브랜드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이 같은 르하임 만의 차별화된 시스템으로 체계적인 창업 준비부터 안정적인 가맹점 운영까지 전폭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창업 전 체계적인 입지분석과 프리미엄 마케팅 전략을 통해 오픈 전 가맹점 홍보 및 이벤트 진행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이는 개인 자영업에서 찾기 힘든 프랜차이즈 창업만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다.

르하임 본사의 시스템 틀에 맞는 체계적인 창업 준비로 오픈 후 안정적인 운영을 하고있는  르하임스터디카페 목동역점 안영신 점주 역시 르하임만의 차별화된 시스템을 창업에 있어 가장 만족하는 요소라고 전했다. 다양한 마케팅 시스템과 이를 위해 헌신하는 르하임 직원들의 노력에 창업에 대한 고마움을 크게 느꼈다고 전한 안영신 점주를 만나 그의 창업 스토리와 예비창업자들을 위한 조언을 들어봤다.  

    
Q. 간략한 자기 소개글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르하임 스터디카페 목동역점 점주 안영신이라고 합니다. 삼백(곶감, 쌀, 누에고치)의 고장인  경북 상주에서 1남 3녀의 귀한 딸로 자란 저는 항공업에 종사하는 남편을 만나 예쁜 두 딸을 두고 있습니다.

전에는 어린이집 교사로 근무하며 아이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지며 어린이집 교사로서의 자긍심을 가졌습니다. 그러던 중 인천 송도에 위치한 국제대학교에 딸들이 입학하면서 기숙사생활을 하다 보니 전과 달리 혼자 있는 시간이 많아졌습니다. 그 이후 새로운 직업을 통해 혼자 할 수 있는 일을 찾다가 스터디카페 창업까지 오게 됐습니다.

Q. 스터디카페 창업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창업의 이유는 간단합니다. 수익에 대한 기대입니다. 누구나 그러하듯 돈을 벌고자 창업을 시작하듯이 저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리고 앞서 설명드렸듯이 혼자 있는 시간이 많아 혼자 할 수 있는 일을 찾던 중 제가 대학원을 다니면서 공부를 하기 위해 스터디카페를 이용하면서 스터디카페를 이용하는 많은 사람들을 본 뒤 창업을 결심했습니다. 처음엔 내가 할 수 있을까라는 걱정이 앞섰지만 좋은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선택한다면 충분히 해볼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Q. 스터디카페 프랜차이즈 브랜드 중 르하임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창업을 고민하며 스터디카페를 찾던 중 창업 박람회를 통해 르하임스터디카페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나름 사업의 타당성을 알아보며 사업에 대한 기초를 다졌었는데 박람회를 통해 설명을 들은 후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가 도움을 준다면 충분히 할 수 있겠다 라는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Q. 르하임 스터디카페 8가지 차별화중 가장 만족하는 차별화는 무엇인가요?

A. 르하임이 선보이는 많은 차별화 중 하나를 선택하라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지만 상권분석과 내일처럼 함께해주는 본사의 프리미엄 홍보전략을 꼽고 싶습니다. 이는 우후죽순 넘쳐나는 스터디카페 브랜드 중 르하임이 업계를 대표하는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었던 원동력이 아니었나 생각합니다. 

또한 르하임이란 브랜드를 결정하고 난 후부터 본사의 지속적인 관리로 인해 여성 점주로써 무인 키오스크와 본사 통합컨트롤시스템 등 기계에 대한 두려움도 극복할 수 있었습니다. 

Q 오픈 준비 기간 중 르하임 가맹본부에 고마웠던 점은 무엇이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가맹본부의 어떤 상황이든 빠른 파악과 신속한 대처능력을 칭찬하고 싶습니다. 모든 길은 다 로마로 통한다고 하지요, 하지만 저는 르하임으로 통하는 것 같습니다. 밤낮이 없는 업무처리와 지방 출장으로 인한 피로가 상당할텐데도 직원분들이 항상 웃으며 대해 주시는 모습이 매우 인상적이었습니다. 

또한, 창업을 한다면 가장 먼저 고민했던 부분이 창업 장소를 어디로 정해야하는지가 가장 고민이었는데, 르하임 본사의 충분한 상권분석을 통해 사업주가 고민해야 할 부분을 감소시켜 주셔서 수월하게 오픈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오픈하기까지 전단지 배포 등을 통해 오프라인 마케팅에도 자신의 일처럼 힘써주신 담당 슈퍼바이저께도 매우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고 싶습니다. 

Q. 앞으로 운영 계획과 예비 창업주 분들께 간략한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A. 오픈을 한 지금 공부에 대한 열정을 가지고 르하임 스터디카페 목동역점을 찾아 주신 모든 고객님들 한분 한분 매우 감사한 마음이며 소중하지 않은 고객님이 없습니다. 창업이란 자신의 몫이며 자신의 부분이란 생각이 들지만 본사의 지속적인 관리가 있어야 함께 상생할 수 있는 여건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믿고 선택한 만큼 서로 협력하는 관계만이 더 없는 막강파워가 실현되리라 생각합니다. 예비 창업자분들께는 ‘늦었다고 할 때가 결단을 내려야 할 때’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저도 창업을 준비할 당시 주변에서 속전속결로 진행하는 모습에 긍정적인 말씀을 해주신 분들이 많았습니다. 이처럼 계획을 미룬다면 더 이상 기회가 오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미래를 위해 준비하고 계획할 때 르하임 본사라면 충분한 신뢰를 줄 수 있을 것이라는 말씀을 드립니다.

프랜차이즈 브랜드가 선보일 수 있는 최적의 창업 시스템을 제공하며 많은 예비 창업자들의 성공 창업을 지원하고 있는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최근 170개의 가맹계약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9월 중계은행사거리점, 대구경북대점, 대구성서이곡점 등의 오픈과 함께 오는 10월 전주송천점, 울산화봉점, 대전관평점, 전주효자점, 김해인제대점의 오픈을 예정하고 있는 르하임스터디카페는 이어 인천계산점, 용인보정점, 구리수택점, 광주동천점 까지 전국 많은 지점의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 

한편,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지난 19일부터 21일(토)까지 진행되는 대전충청 제일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에 참가하고 있다. 박람회 시작부터 부스 앞 많은 예비창업자들의 관심을 모으며 업계 대표 브랜드로의 모습을 선보인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오는 9월 26일(목)부터 28일(토)까지 부산 벡스코 창업박람회에도 참여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르하임 가맹본부는 박람회를 통해 다양한 르하임 스터디카페의 창업 및 운영 지원에 대해 설명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