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심종대 기자

[뉴스프리존=심종대 기자]오는 10월 21일부터 25일까지 5일간 진행되는 '제18회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이하 BIAF2016)'의 공식 기자회견이 21일 오전 11시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한국프레스센터 19층 기자회견장에서 열렸다.
 
올해로 18회를 맞는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은 BIAF2016 ‘Ani+Play'를 주제로, 관람객들이 축제에서 다양한 애니메이션 장르를 즐길 수 있을 뿐 아니라, 다양한 부대행사 및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는 의미의 스토리를 내포하고 있다.
 
이번 기자회견에는 장동렬 조직위원장과 서채환 집행위원장, 김성일 프로그래머 그리고 올해 홍보대사로 선정된 레드벨벳 슬기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18회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 소개와 함께 개막작 및 전체 프로그램을 발표하고 홍보대사 위촉식을 가졌다. 
 
제18회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 기자회견은 공식슬로건인 ‘Ani+Play'를 부각하면서 BIAF와 판타지아 부천이 나아갈 미래지향적인 길과 재미있는 애니메이션을 즐기자는 스토리를 담고 있는 공식 트레일러와 함께 경쟁 부문을 포함한 상영작 하이라이트 공개로 시작됐다.
 
기자회견에서 장동렬 조직위원장은 환영사를 통해 “아시아의 중심에 서서 전 세계의 애니메이션을 소개하는 애니메이션의 메카로서, 프랑스 안시, 크로아티아 자그레브, 캐나다 오타와에 이어 세계 4대 애니메이션페스티벌로 성장한 만큼, 그 위상에 걸맞는 제18회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이 되도록 남은 기간 더욱 만전을 기하여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서채환 집행위원장은 올해 BIAF의 주제 ‘애니 플레이(Ani+Play)’를 언급하면서, “애니메이션과 함께 애니메이션에 의한 즐거움으로 다 같이 즐길 수 있는 행사를 목표로 하고 있는 만큼, 올해는 더욱 수준 높은 작품들과 다양한 행사를 통해 마니아에서부터 가족단위까지 다양한 관람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김성일 프로그래머는 프로그램 소개에 앞서 마법의 힘을 가진 소년 '쿠보'의 성장담을 담은 ‘쿠보와 전설의 악기’를 개막작으로 소개했다.

‘쿠보와 전설의 악기’는 라이카 CEO인 트래비스 나이트의 감독 데뷔작으로, 라이카의 장인 정신과 획기적인 기술력에 힘입어 눈을 뗄 수 없는 판타지를 독창적이고 아름다운 이야기를 구현해냈다.

특히 ‘인터스텔라’로 잘 알려진, 아카데미 남우주연상을 수상한 매튜 매커너히의 첫 목소리 연기 작품으로 역시 아카데미 여우주연상을 수상한 ‘매드맥스: 분노의 도로’ 샤를리즈 테론, 칸영화제 여우주연상 ‘캐롤’의 루니 마라가 목소리를 맡았다.
 
이어 진행된 홍보대사 위촉식에서 '제18회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의 홍보대사로 임명된 레드벨벳 슬기가 등장해 스포트라이트를 받았다.
 
슬기는 이날 기자회견을 통해 “제가 애니메이션을 무척 좋아하는데 BIAF2016의 홍보대사가 되니 너무 기쁘다. 올해 개막작인 ‘쿠보와 전설의 악기’와 안시국제애니메이션영화제 장편 대상작품인 ‘내 이름은 꾸제트’는 무척 보고 싶은 애니메이션”이라면서, “BIAF가 18회를 맞이하면서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고 성장한 만큼 부천에 오셔서 애니메이션의 세상에 흠뻑 빠져 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2015년부터 장편, 단편, 학생, TV&커미션드, 온라인 등 5개 부문의 경쟁영화제로 전환해 2년째를 맞아 '제18회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은 ‘애니플레이(Ani+Play)’를 주제로 오는 10월 21일부터 25일까지 부천시 한국만화박물관을 비롯한 CGV부천, 메가박스 코엑스, 부천시청 등 총 4개소 7개 상영관으로 확대돼 BIAF를 찾는 관람객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심종대 기자, simjd11@naver.com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