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대통령이 21일 오전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 제71주년 경찰의 날 기념식에 참석, 훈장을 수여하고 있다./사진출처=청와대

[뉴스프리존=심종대 기자]박근혜 대통령은 21일 제71회 경찰의날을 맞아 “국민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범죄에 더욱 강한 경찰을 만들어야 한다”고 말했다.

 

박 대통령은 서울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 기념식에 참석해 “대한민국 경찰은 법질서 수호라는 본연의 사명을 충실히 수행해, 우리 사회의 든든한 울타리가 돼 주었다”면서, “지금 우리나라는 북한 핵과 미사일로 인한 안보위기와 대내외적 악재로 인한 경제위기에 동시에 직면하고 있다. 경찰이 더욱 믿음직한 자세로 국민의 삶을 든든하게 지켜줘야만, 위기를 극복하고 다시 도약하는 동력을 만들어낼 수 있다”고 밝혔다.

 

박 대통령은 이어 “법 위에 군림하는 떼법 문화와 도로 위 난폭운전, 불법파업과 불법시위, 온라인상 난무하는 악성 댓글과 괴담 등 일상 속에서 법질서 경시 풍조를 어렵지 않게 찾아 볼 수 있다”면서, “법질서가 무너지면 사회적 약자들이 가장 먼저, 가장 큰 피해를 당하고, 불법과 무질서가 용인되는 사회에는 발전도, 희망도, 미래도 없다”고 강조했다.

 

박 대통령은 “경찰은 사회 전반에 법질서 존중 문화가 뿌리내리도록 공명정대하고 엄격한 법집행에 최선을 다해야 할 것”이라면서, “그 어떠한 불법도 결코 용납하지 않겠다는 각오로 임해주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심종대 기자,simjd11@naver.com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