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올해의 여성영화인상’ 배우 윤여정 선정

[뉴스프리존=심종대 기자]‘2016 여성영화인축제’를 주관하는 사단법인 여성영화인모임(대표 채윤희) 후보선정위원회가 ‘2016 올해의 여성영화인상’ 대상에 해당하는 올해의 여성영화인 수상자로 ‘죽여주는 여자’ 배우 윤여정이 선정됐고 맑혔다. 시상식은 오는 12월 7일  오후 7시 아트나인에서 열린다.

2016 여성영화인축제 올해의 여성영화인 수상자로 선정된 배우 윤여정은 올해로 데뷔 50주년이 됐다. 1966년 TBC 3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 후, 영화 ‘화녀’(1971, 김기영 감독)의 주연을 맡으면서 그 해 청룡영화제 여우주연상을 수상해 연기력을 인정 받았다.

사단법인 여성영화인모임 후보선정위원회는 “여전히 현역으로서 당당하고 도회적이면서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는 현재 진행형인 배우 윤여정의 연기 열정에 후배들의 존경을 더해 2016년 올해의 여성영화인상을 수여한다”고 밝혔다.

‘죽여주는 여자’는 가난한 노인들을 상대하며 먹고 사는 성매매 노인 ‘소영’이 사는 게 힘들어 죽고 싶은 고객들을 진짜 ‘죽여주게’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로 윤여정 배우가 영화 ‘화녀’(1971)와 ‘충녀’(1972) 이후 44년 만에 단독 주연을 맡은 작품이다.

윤여정은 삶과 죽음, 소외된 사람들의 이야기 속에서 담담하게 인간의 연민과 애정을 보여주면서 주체적인 삶을 살아가는 여성상의 모습을 표현했다. 앞서 윤여정은 제10회 아시아 태평양 스크린 어워즈 심사위원 대상과 제20회 몬트리올 판타지아 국제영화제 여우주연상을 수상한 바 있다.

한편 2016 올해의 여성영화인상 시상식 사회는 가수, 배우, MC로 다양한 재능을 인정받고 있는 소녀시대 윤아가 단독으로 진행한다.

심종대 기자, simjd11@naver.com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