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김현태 기자]야권 대선주자 가운데 지지율 선두를 달리면서 대세론 확산에 나선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는 당내 경선 경쟁 상대인 안희정 충남지사가 제시한 ‘대연정’에 대해 반대 의사를 분명히 했다.

또, 4차산업 혁명 관련 정책을 두고 안철수 국민의당 전 대표와 신경전을 벌이는 등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의 불출마 선언으로 요동친 대선 국면을 두고 주도권 다툼에 나선 모습이다.

문재인 전 대표는 3일 오후 서울 종로구 세운상가에 위치한 공공 사물 제작 공간인 ‘팹랩’에서 기자들과 만나, 안희정 지사가 언급한 대연정과 관련해 “새누리당 또는 바른정당과의 어떤 대연정에도 찬성하기 어렵다”고 밝혔다.

문 전 대표는 이어 “새누리당과 바른정당에도 개별적으로 함께 할 수 있는 국회의원들이 몇 분 있을 수 있지만, 당과 당 차원의 연정은 어렵다고 생각한다”면서, “새누리당이나 바른정당은 이명박.박근혜 정권의 실패와 국정농단, 헌정유린 사태에 제대로 반성과 성찰을 하고 국민께 속죄하는 기간을 가져야 한다”고 비난했다.

문 전 대표는 자신의 4차 산업혁명 관련 정책 구상 가운데 ‘대통령 직속 4차 산업혁명위원회 신설’부분에 대해, 안철수 국민의당 전 대표가 “박정희식 패러다임 발상”이라는 비판에 대해서도, “4차 산업혁명을 관치경제 방식으로 발전시키자는 게 아니다. 정부가 해야 할 일은 4차 산업혁명을 대한민국이 선도하기 위한 인프라망을 구축하는 것”이라고 반박했다.

문 전 대표는 “(정부가) 사물인터넷망과 공공 빅데이터센터를 구축해 민간기업이 이를 활용케 해서 민간기업의 4차 산업혁명을 정부가 지원하고 육성하려는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김현태 기자, kimht1007@gmail.com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