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덕산 김덕권 칼럼인생 성공 법

 

 

사람이면 누구나 인생을 성공으로 이끌려고 노력을 합니다. 그런데 누구는 수단방법을 가리지 않고 성공을 위해기를 쓰는 사람이 있습니다. 그런가 하면 누구는 좋은 일을 해가며 순리(順理)로 성공하려는 사람이 있지요. 저 역시 젊은 시절에 진리를 모르고 역리(逆理)로 그 성공을 거머쥐려고 발버둥 쳐왔습니다.
 

그러나 역리로서는 단 한 번도 사업에 성공한 일이 없습니다. 그것이 장년에 이르러서야《일원대도(一圓大道)》에 귀의하고 진리가 무엇인지 순리가 무엇인지 진정한 인생의 성공은 어떻게 하면 되는지를 조금은 알게 되었습니다. 이제 제가 경험한 인생의 성공 법을 나누려 합니다.
 

봄바람은 사(私)가 없이 불어주지마는 산 나무라야 그 기운을 받아서 자랄 수가 있습니다. 마찬 가지로 성현(聖賢)들은 사 없이 평등하게 법(法)을 설하여 주지마는 신(信)이 있는 사람이라야 그 법을 오롯이 받아 인생을 성공으로 이끌 수 있는 것입니다.
 

첫째, 삼대력(三大力)을 얻는 것입니다.

삼대력은 <정신수양(精神修養)> <사리연구(事理硏究)> <작업취사(作業取捨)>의 삼학공부(三學工夫)를 연마해야 얻어지는 힘을 말합니다.
 

1) 정신수양의 결과

우리가 정신수양공부를 오래오래 계속하면, 정신이 철석(鐵石)같이 견고하여, 천만경계(千萬境界)를 응용할 때에 마음에 자주(自主)의 힘이 생겨 결국 수양력을 얻게 됩니다.
 

2) 사리연구의 결과

우리가 사리연구공부를 오래오래 하면, 천만 사리를 분석하고 판단하는 데 걸림 없이 아는 지혜의 힘이 생겨 결국 연구력을 얻게 됩니다,
 

3) 작업취사의 결과

우리가 작업취사공부를 오래오래 계속하면, 모든 일을 응용할 때에 정의(正義)는 용맹 있게 취하고, 불의(不義)는 용맹 있게 버리는 실행의 힘을 얻어 결국 취사력을 얻게 됩니다.
 

둘째, 우주의 본가(本家)를 찾는 것입니다.
 

1) 우주의 본가

우주의 본가는 진리입니다. 진리란 종교에 따라 여러 가지로 표현 됩니다. 예를 들어 도가에서는 도(道), 유가(儒家)에서는 태극(太極)이나 인(仁)을, 불가(佛家)에서는 법신불(法身佛) 또는 일원상(一圓相)으로 표현합니다. 그리고 기독교에서는 하느님 또는 여호와 등으로 불리지요. 그러나 그 모든 것은 이름은 각각 다르나 한 마디로 진리라고 표현 하는 것입니다.
 

2) 진리의 문을 여는 열쇠

그렇다면 그 우주의 본가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그곳에는 무궁한 묘리(妙理)와 무궁한 보물(寶物)과 무궁한 조화(造化)가 하나도 빠짐없이 갖추어 있는 것이지요. 그러면 이 우주의 본가를 찾아들어가는 열쇠는 무엇일까요? 그 열쇠는 바로 <신(信) 분(忿) 의(疑) 성(誠)>으로 조성하는 것입니다.
 

셋째, 열쇠를 조성할 때 지켜야할 네 가지 방법

도가(道家)의 공부는 재질의 유무에 달린 것이 아니라 오직 신 분 의 성으로 정진하느냐 안하느냐에 달려 있는 것입니다.
 

1) 믿음입니다.

신이라 함은 믿음을 이름이니, 만사를 이루려 할 때에 마음을 정하는 원동력입니다.
 

2) 분발입니다.

분이라 함은 용장(勇壯)한 정진 심을 이름이니, 만사를 이루려 할 때에 권면(勸勉)하고 촉진하는 원동력입니다.
 

3) 의심입니다.

의라 함은 일과 이치에 모르는 것을 발견하여 알고자 함을 이름이니, 만사를 이루려 할 때에 모르는 것을 알아내는 원동력입니다.
 

4) 정성입니다.

성이라 함은 간단없는 마음을 이름이니, 만사를 이루려 할 때에 그 목적을 달성하게 하는 원동력인 것입니다.
 

넷째, 열쇠를 조성할 때 버려야할 네 가지 규칙

인간에게는 아주 못된 습관이 있습니다. 나쁜 습관을 버리지 못하면 결코 삼대력의 열쇠는 조성할 수 없는 것이지요.

 

1) 불신(不信)입니다.

불신이라 함은 믿음의 반대로 믿지 아니함을 이름이니, 만사를 이루려 할 때에 결정을 얻지 못하게 하는 것입니다.
 

2) 탐욕(貪慾)입니다.

탐욕이라 함은 모든 일을 상도(常道)에 벗어나서 과하게 취함을 이름입니다.
 

3) 나태(懶怠)입니다.

나태라 함은 만사를 이루려 할 때에 하기 싫어함을 말하는 것입니다.
 

4) 우치(愚癡)입니다.

우치라 함은 대소유무(大小有無)의 이치와 시비이해(是非利害)를 전연 알지 못하고 자행자지(自行自知)함을 말하는 것입니다.
 

어떻습니까? 이 <신 분 의 성>만 가지면 삼대력을 얻어 인생의 성공은 따 놓은 당상일 것입니다. 우리 모두 성공을 원하시는 분은 누구나 이 인생 성공 법을 한 번 연마해 보시지요!
 

단기 4350년, 불기 2561년, 서기 2017년, 원기 102년 3월 9일

덕 산 김 덕 권(길호) 합장  

 

저의 신간 <사람아, 사랑아!>를 우리 덕화만발 가족에게 증정을 합니다.

<사람아, 사랑아! 신청하는 곳>에 선착순으로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