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평 본지 차장자신이 가장 소중히 여기는 것을 알아야

리더는 진정으로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알아야 한다. 즉, 훌륭한 리더는 육체적, 정신적, 정서적 에너지를 충분히 비축해 둔다. 그 에너지는 보통 사랑하는 사람과의 끈끈한 인간관계, 정기적인 운동, 건전한 라이프스타일, 반성의 시간을 통해 마련된다는 점이다.

일주일에 적어도 세 번 마라톤이나 조깅 등 운동을 하며 일정한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균형과 관련해서는 내 삶의 가장 중요한 측면에 질 높은 시간을 할애하기 위해 부단히 애쓴다.

특히, 훌륭한 리더가 되고자 한다면, 리더로서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를 파악하고 균형 있게 중요한 일들을 실천해야 한다. 예를 들어 가족과 가까운 친구, 즉 내가 사랑하는 사람들과의 관계를 중요시 여기고 직업이나 공동체 또는 취미같이 내게 활력을 주는 활동이나 열정을 느끼게끔 하는 활동에 대한 애정을 가져야 한다는 점이다.

이러한 사실들이 서로 적절한 균형을 이루었을 때 가장 행복하고 가장 큰 능력을 발휘 할 수 있는 것이다. 물론 사람들에게 각자 자신만의 우선순위가 있으며 이는 스스로 결정해야 하는 문제이다. 그리고 일단 자신에게 진정으로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알았다면 그에 마땅한 질 높은 시간을 할애해야 한다. 이렇게 찾은 균형이 당신의 내적 역량을 강화해 더 유능한 리더가 되는데 도움을 주게 될 것이다.

예를 들면 기업의 경영자가 눈앞에 닥친 판매목표 달성에만 급급하여 진정 소중한 인재양성을 소홀히 한다면 이는 회사의 참 된 미래를 준비하지 못하고 있는 것이다.

21세기 무한경쟁시대의 바람직한 리더는 무엇이 시급하고 무엇이 중요한지를 구분할 수 있는 혜안을 기르는 것 또한 매우 중요한 덕목이 될 것이다.

김기평, gpkim2970@hanmail.net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