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BNK경남은행

[뉴스프리존=최윤환 기자]BNK경남은행은 1일 진주스포츠클럽과 공동으로 ‘진주시 남강 걷기대회’를 개최했다.

지역민 건강 증진을 위해 마련된 진주시 남강 걷기대회는 BNK경남은행 손교덕 은행장.진주시 이창희 시장.경상남도 조규일 서부부지사.진주시의회 이인기 의장 등 내외빈을 비롯해 BNK경남은행 홈페이지 온라인 사전 접수와 당일 현장 접수를 통해 참가 신청한 지역민 3500여명이 참가했다.

출발에 앞서 NC다이노스 치어리더 공연과 부스 체험 등 다양한 식전 행사가 진행됐다.

손교덕 은행장은 대회사를 통해 “진주시 남강 걷기대회에 참가한 시민들 모두 봄 기운과 좋은 추억과 함께 앞으로도 지역 대표은행으로서 좋은 도시 편한 진주 건설에 적극 협력해 지역민들에게 행복과 희망을 전하겠다”고 말했다.

참가자들은 문화예술회관(남가람) 야외무대를 출발해 천수교.진주성.뒤벼리.진양교를 지나 문화예술회관(남가람) 야외무대로 되돌아오는 6.4km 코스를 여유 있게 걸으며 봄의 정취를 만끽했다.

진주시 남강 걷기대회에 참가한 김세영 씨(진주시 가좌동)는 “남강 주변에 하나 둘 핀 봄 꽃을 보고 걸으니 기분이 들떴다. 더욱이 여러 가지 체험행사도 있어 아이들이 유난히 좋아했다”고 말했다.

최윤환 기자, cyh2222@hanmail.net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