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KEB하나은행

[뉴스프리존=정은미 기자]KEB하나은행(은행장 함영주)은 지난 2014년 2월 은행권 최초로 도입한 태블릿브랜치의 버전 업그레이드에 발맞춰, 함영주 행장이 동대문종합상가를 방문해 태블릿브랜치를 이용한 현장 중심의 밀착 영업 활동을 수행했다.

새롭게 업그레이드 된 KEB하나은행 태블릿브랜치 2.0은 기존 현장에서 정보투입· 서식 작성 후 영업점에서 업무를 마무리하는 프로세스를, 현장에서 실시간 ▲개인신용대출 신청 및 대출 가능 여부 확인 ▲예금 신규계좌 개설 ▲전자금융 가입 ▲신용카드/체크카드 신청 등이 가능토록해 고객들의 편의성을 한층 강화했다.

또한, 단 한번의 손님 신분증 촬영으로 실명증표 확인 및 손님 정보가 자동 입력되도록 문자인식촬영(OCR) 기능을 반영해 고객의 정보 투입 간소화는 물론 은행 업무에 소요되는 거래시간 단축으로 효율적인 현장 영업 지원이 가능케 됐다.

이날 현장 영업 강화 활동에 참여한 함영주 행장은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고 있는 금융의 패러다임 속에서 은행의 지속성장을 위한 해답은 고객에게 있다”면서, “한층 업그레이드된 태블릿브랜치 2.0을 통해 금융 인프라가 부족한 지역 손님 및 은행 방문이 어려운 고객들에게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다양하고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해 고객 만족과 영업 지원 서비스를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KEB하나은행은 지난 3일 함영주 행장이 2분기 조회사를 통해 밝힌 바와 같이 ‘태블릿브랜치’ ‘텍스트뱅킹’ ‘모바일브랜치’ 등 다양하고 창의적인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 적용해 디지털환경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예정이다.

정은미 기자, sarfin@hanmail.net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