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이천호 기자]한국전력(사장 조환익)은 전력서비스에 대한 국민 불편을 해소하고, 국민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전력서비스 개선 국민제안 아이디어 공모’를 10일부터 다음 달 19일까지 시행한다.

이번 국민제안 아이디어 공모분야는 ① AI(인공지능), IoT(사물인터넷) 등 4차 산업혁명 관련 신기술을 활용한 서비스 및 빅데이터 기반 고객맞춤형 서비스 ② 국민 편의 제고를 위한 서비스 및 불공정하고 불합리한 업무개선 아이디어 제안으로 구분된다.

공모참여는 한전 홈페이지(www.kepco.co.kr), 가까운 한전 지사나 검침 협력사를 통해 접수가 가능하다.

한국전력은 “전력서비스 개선 국민제안 아이디어 공모(2014년 최초 시행)”를 통해 선정된 우수제안은 전력서비스 개선 및 전기공급약관에 적극 반영해 국민의 요구를 직접 듣고 소통하는 현장중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천호 기자, tyche2005@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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