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고 학생 대상, 예비 기술전문가 양성 사업 공고

[뉴스프리존=김기평 기자]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이준식)와 중소기업청(청장 주영섭), 특허청(청장 최동규)은 ‘제7기 IP Meister Program’ 참가자를 24일부터 오는 6월 9일까지 모집한다.

IP Meister Program은 특성화고.마이스터고 학생들이 창의적인문제 해결능력과 지식재산 창출역량을 가진 지식 근로자로 성장하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학생들의 아이디어가 산업현장의 문제해결에 기여하고 지식재산으로 창출돼, 기업과 학생 간 기술이전 및 우수인재 채용 등 개인과 산업의 발전을 함께 도모하는 고교단계의 대표적 산학협력 모델이다.

프로그램은 ① 학생들이 자유롭게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자유과제와 ② 해당학교의 협력기업에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개선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현장연계과제, ③ 참여기업이 제시한 산업현장의 문제에 대한 개선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테마과제로 아이디어를 접수받는다.

7회째를 맞은 이번 프로그램은 매년 학생들의 참여가 증가하고 있어 올해는 선발규모를 50팀으로 확대해 운영할 예정이다. 
 
선발된 팀(50팀)을 대상으로 온라인교육, 지식재산 소양캠프(2회), 전문가 컨설팅(2회) 등 다양한 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아이디어가 지식재산권으로 창출되도록 지원한다. 또한 미선발팀 중 희망하는 학교와 학생들을 대상으로 발명.지식재산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해 지식재산 관련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준식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IP Meister Program을 통해 4차 산업혁명을 이끌어갈 창의적 인재를 양성하고, 발명교육의 저변이 확대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영섭 중소기업청장은 “IP Meister Program을 통해 특성화고·마이스터고 학생들이 중소기업의 핵심인재로 성장하는 밑거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기평 기자, gpkim2970@hanmail.net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