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대통령 자유한국당 당사 방문/사진=YTN 영상화면 갈무리
[뉴스프리존=유병수 기자]문재인 대통령이 10일 오전10시25분경 자유한국당 여의도 당사를 본격 방문했다.

이날 문 대통령의 방문을 받은 정우택 원내대표는 "한미동맹이나 대북관계에서 국민이 안심할 수 있는 정책을 펴달라"며 "서민들을 위한 정책도 발표했는데 잘 실현될 수 있도록 이끌어달라"고 당부했다. 그러면서"인사가 만사'라는 말이 있다, 정부를 이끌어갈 인선들이 있는데 적재적소의 인물들로 좋은 인선이 이뤄지길 바란다. 문 대통령이 야당 대표이셨을 때보다 저희가 더 강한 야당이 될수도 있다. 저희도 그렇게 하겠다. 사랑과 소통, 관용의 정치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에 문 대통령은 "그간 우리가 치열하게 경쟁했지만 선거의 당연한 과정이다. 선거가 끝났으니 나라를 위해 함께 노력한다는 자세로 임하겠다. 앞으로 당연히 국회를 더 존중하고 또 국회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야당과의 소통과 대화를 통해 타협하고, 국정의 동반자가 되도록 하겠다. 야당 당사를 먼저 방문한 것도 그런 의미고, 일회적인 게 아니라 임기 내내 이렇게 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그리고 "임기 내내 초심을 잃지 않겠다 자유한국당에서 도와주면 안보문제 잘 풀어갈 수 있을 것이다. 말로만이 아니라 안보 관련 중요한 정보들은 공유해 함께 지혜를 모으겠다. 대한민국 정치가 국민들 앞에서 분열이 아닌 하나가 되어 나아가는 모습을 보여야 한다. 과거처럼 분열, 대립하는 정치가 아니라 화합하는 정치로 한걸음 더 나아가도록 하겠다. 특히 제1야당인 만큼 제가 간곡히 협조를 청한다"고 당부했다.
이후 문 대통령은 국회로 이동해 더불어민주당, 바른정당,정의당 대표들과 면담한다.
ybj69980@hanmail.net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