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잘 되는 학과·전망 있는 직업 등 현실적 진로 탐색(출처: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
취업 잘 되는 학과·전망 있는 직업 등 현실적 진로 탐색(출처: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

11월 14일(목)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각 대학 및 전문대 수시 1차 합격자 발표가 진행되고 있으며, 전문대 수시 2차 원서 접수 및 전형 기간의 경우 11월 6일(수) ~ 20일(수)까지 진핼 될 예정이다.

한편, 수험생들 사이에서 취업 잘 되는 학과 및 진로에 대해 특히 눈길을 끌고 있는 분야로는 의료·보건, 멀티미디어·영상편집, 호텔·관광·외식·조리 관련 학과가 대표적이다.

이동열 입시 전문가는 “학업보다는 취업 잘 되는 분야를 생각하면서 실무 전문 과정을 배울 수 있는 곳을 선호한다”라며 “최근 유튜브를 대표하는 동영상 서비스 플랫폼에 관련된 직업 및 진로에 따라 멀티미디어학과·영상편집학과의 수시 경쟁률이 눈에 띄게 증가했다”라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관련 분야에 대한 진로 탐색 과정에서 대학 및 전문대뿐만 아니라 대학 부설 교육기관·전문학교 등 그 영역이 확대되고 있다.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 입학 관계자는 “본교에 개설된 다양한 전공 과정을 통해 호텔리어·호텔카지노딜러·영상편집자·게임프로그래머 등 실무 및 서비스 중심의 전문 인력을 함양하고 있으며, 취업뿐만 아니라 학사편입·대학원 진학 등 학업 중심의 교육 역시 진행 중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광운대 부설 정보과학교육원은 컴퓨터공학, 정보통신공학, 정보보호학, 게임프로그래밍학, 멀티미디어학, 경영학, 사회복지학, 아동학, 호텔경영학, 관광경영학, 외식경영학, 실용음악학, 체육학 등의 전공을 운영 중이다.

고3 졸업예정자 및 졸업생, 고졸 검정고시 합격자를 대상으로 대학 수시, 정시 미반영, 면접전형으로 신입생 및 편입생을 선발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