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원내대표, “TF 구성해 국정조사 하겠다”
청와대, “ 법과 원칙에 따라 관련 기관에 넘겨 유감"

[뉴스프리존, 국회=최문봉 기자]최근 김기현 전 울산시장의 비위 첩보와 관련해 하명수사가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청와대와 자유한국당이 치열한 공방전을 펼치며 강하게 맞서고 있다.

사진은 김기현 전 울산시장 비위첩보와 관련해 청와대 하명수사가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청와대와 자유한국당이 치열한 공방전을 펼치고 있다. 사진은 고민정 청와대 대변인(왼쪽)과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오른쪽)의 모습/ⓒ뉴스프리존
사진은 김기현 전 울산시장 비위첩보와 관련해 청와대 하명수사가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청와대와 자유한국당이 치열한 공방전을 펼치고 있다. 사진은 고민정 청와대 대변인(왼쪽)과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오른쪽)의 모습/ⓒ뉴스프리존

먼저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27일 중진의원회의 모두 발언을 통해 “공수처, 조국 사수했던 이유 ‘3종 친문 농단 게이트’ 반드시 밝혀 내겠다”며 청와대를 향하여 집중 공세를 펼쳤다.

이어 나 원내대표는 “이른바 ‘조국 게이트’는 워밍업 수준이었던 것 같다.”고 말하며 “ 그 후 속속들이 밝혀지는 이 정권의 무시무시한 비리와 부패, 권력형 범죄는 말 그대로 영화에서나 나올만한 스케일이다.”라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권력에 취해 하늘 무서운 줄 모르는 정권이 아닌가, 이런 생각이 든다. 그토록 줄기차게 이야기했던 ‘황운하 관권선거’,결국 사실이었다.“고 말했다.

또한 지난해 6월 울산시장 선거는 문 대통령이 청와대에서 직접 발주한 관권 부정선거였으며 21세기에 벌어진 초대형 ‘부정선거’이고 ‘선거농단’이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청와대는 27일 “김기현 전 울산시장 비위첩보가 청와대에서 경찰로 전달돼 ‘하명수사’가 이뤄졌다는 언론보도에 사실무근이다”라고  유감을 표했다.

고민정 대변인은 브리핑을 통해 “당시 청와대는 개별 사안에 대해서 어떤 하명수사를 지시한 적이 없다”고 강하게 부인했다.

이어 “청와대는 비위 혐의에 대한 첩보가 접수되면 정상적인 행정절차에 따라서 해당기관에 이관하는 것이 관례다”라고 말하며 “마치 청와대가 정상적인 절차를 두고 하명수사에 개입한 것 처럼 호도해 보도한 것에 대해 깊은 유감을 표한다”라고 밝혔다.

특히 “그동안 청와대는 법과 원칙에 입각해 사안들을 처리해 왔다. 권력형 관권선거 개입은  절대 있을 수 없다."며 " 앞으로 이와 같은 사건들이 발생하면  법과 원칙에 따라 소신있게 처리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검찰은 지난해 6.13 지방선거를 앞두고 청와대 민정수석시로부터 김 전 시장과 관련해 비위 첩보를 넘겨받고  수사를 뒤받침할 물증과 진술 등을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