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모태은 기자]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 소프트웨어학과가 2020학년도 정시 모집에서 유망학과로 주목 받고 있다.

소프트웨어가 최첨단 산업의 중요한 역할을 하면서 고급 소프트웨어를 다룰 수 있는 인력에 대한 수요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정작 고급 소프트웨어를 능숙하게 다룰 수 있는 인재는 턱없이 부족한 상황이다. 그래서 세종대 소프트웨어학과에서는 이러한 수요에 맞는 고급 프로그래머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소프트웨어는 고급 프로그래머 자체가 경쟁력이며, 해당학과에서 배우고 또 연구할 소프트웨어는 단순한 기계가 아니라, 사람의 생각과 상상력을 현실로 실현시키기 위한 것이다. 또한 정교한 방법을 연구하고 혁신적인 생각과 더불어 창의적인 기술을 발굴하는 현존하는 최첨단 학문이다.

소프트웨어학과에서는 수학과 물리 과목을 통해 전공에 필요한 기초 지식을 쌓으며, C 프로그래밍, 알고리즘, 데이터베이스, 운영체제 등의 과목을 통해 전공에 대한 기반 기술을 다질 수 있도록 한다.

또한, 학생들 본인이 원하는 고급 프로그래머가 될 수 있도록 응용 소프트웨어 트랙, 가상현실 트랙, 인공지능 트랙 교과과정을 제공한다. 더 나아가 문제해결 및 실습, Capstone 디자인, 오픈소스 과목을 통해 보다 더 실무에 강해질 수 있도록 하며, 인턴쉽을 통한 실무 교육과 창업에 대한 교육을 제공한다.

세종대 유망학과, 소프트웨어학과 정시 모집
세종대 유망학과, 소프트웨어학과 정시 모집

소프트웨어학 전공을 이수한 학생은 소프트웨어와 관련된 정교한 기술이 필요한 일을 하는 전문가인 고급 프로그래머로 활동할 수 있다. 즉, 소프트웨어 개발자, 소프트웨어 보안 전문가, 빅데이터 전문가, IT 컨설턴트, 데이터베이스 관리자, 시스템 관리자, 소프트웨어 교육자 등을 소프트웨어 전문가로 진출할 수 있다.

최근 소프트웨어 전문가는 모든 분야에서 요구되기 때문에, 졸업 후 IT기업뿐만 아니라, 금융기관, 공기업, 정부부처, 연구소, 학교 등 다양한 곳의 직업을 선택할 수 있다. 취업뿐만이 아니라 소자본을 가지고도 창업할 수 있는 기회도 많다.

세종대 2020학년도 정시 모집 기간은 2019년 12월 27일(금) 09:00 ~ 12월 31일(화) 17:00까지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