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모태은 기자]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 수학통계학부가 2020학년도 정시 모집에서 유망학과로 주목 받고 있다.

수학통계학부는 수학전공과 응용통계학전공으로 구성되어 있다.

수학전공은 사회적 요구에 부응한 수학적 분석력과 응용력을 제고, 함양하기 위한 전문교육을 실시함으로써 학생 자신의 자아실현 및 국가와 사회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것을 교육의 목표로 추구한다.

수학은 자연과학과 공학의 기초이자 응용범위가 넓은 학문이다. 빠르게 발전하는 과학 기술계에서 수학적 사고력과 창조적인 응용력은 절실하다. 수학은 정보화 시대, 사회적 요구에 발맞추어 제조업, 금융, 보험, 정보통신 등 거의 모든 분야에서 이용되며 그 중요성은 더욱 높아지고 있다. 이에 수학전공에서는 고전 학문으로서 수학뿐 아니라, 금융, 보험, OR, 컴퓨터 응용분야 등 사회 각 분야에 적용할 수 있는 학문을 교육한다.

졸업 후 진로는 ▲IT 분야 : 정보보호, 통신, 정보부호화, 과학 수치 계산, 컴퓨터 그래픽스, 영상처리, 빅데이터 분석 등 ▲BT 분야 : 수리생물, 생물정보, 생물통계 ▲금융 분야 : 보험계리사, 금융 상품 설계, 펀드 매니저, 금융분석 ▲교육 분야 : 대학교수, 중/고등 교사, 학원 강사 등이다.

응용통계학전공은 가속화되고 있는 정보화 시대에 사회 각 분야에서 나오는 수많은 자료를 효율적으로 분석하고 합리적인 판단을 할 수 있는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것이 목적이다. 이를 위하여 학생들에게 자료분석을 위한 통계이론과 컴퓨터를 이용한 통계처리 분석기법을 교육하고 있다. 다양한 교과과정을 편성하여 전공자들의 사회 진출에 충분한 배경을 쌓을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세종대 유망학과, 수학통계학부 정시 모집
세종대 유망학과, 수학통계학부 정시 모집

통계학은 수많은 데이터에서 중요한 정보를 찾아내기 위하여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요약하고 기술하는 방법을 개발하는 것뿐만 아니라 관측되는 현상을 설명하고 예측할 수 있는 적합한 방법들을 제시하는 학문 분야이다. 통계학을 배우는 주요한 목적은 자료를 수집하고 요약, 정리하여 필요한 정보를 찾아내는 방법을 익히고, 자료로부터 어떠한 결론을 추론하여 의사결정을 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것이다.

졸업 후 진로는 ▲금융업종 : 은행, 보험업계, 펀드매니저, 고객 위험관리자 등 ▲일반기업 : 기획관련 업무, 마케팅관련 업무, 조사회사, 컨설팅회사 등 ▲BT 분야 : 수리생물, 생물정보, 생물통계 ▲연구소 : 제약회사, 바이오관련 연구소, 국립보건원, 암센터, 병원연구소 등 ▲공무원 : 통계청을 비롯한 국가기관 등이다.

세종대 2020학년도 정시 모집 기간은 2019년 12월 27일(금) 09:00 ~ 12월 31일(화) 17:00까지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