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국회=최문봉 기자] 바른미래당은  19일 브리핑을  통해 “ 지난 6. 13 지방선거 당시 김기현 전 울산시장에 대한 청와대의 하명수사 의혹이 갈수록 태산이다.”며 “ 북 치고 장구 친 청와대의 교통정리 기술이 대단하다”고 논평했다.

사진은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뉴스프리존
사진은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뉴스프리존

이어 “언론에 따르면 청와대가 경찰로 내려보낸 첩보에는 단순 비위 내용뿐 아니라 죄명과 법정형까지 명시되어 있었다”며 “ 청와대는 문재인 대통령과 '호형호제'한다는 송철호 변호사를 울산시장으로 만들기 위해 외부의 적뿐만 아니라 민주당 내부의 교통정리까지 나서서 한 것으로 보인다.”고 비난했다.

특히 “울산시장 경선을 준비하던 임동호 전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은 당시 한병도 청와대 정무수석이 울산시장 경선 불출마를 권유하면서 고베 총영사 등 다른 자리를 권유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는 당내 경선에 있어 후보자가 되지 않게 하거나 사퇴하게 할 목적으로 후보자에게 이익 제공 등을 할 수 없게 돼 있는 공직선거법 위반의 소지가 매우 농후한 명백한 선거개입에 해당한다.”고 주장했다.

한편 “외부의 적은 황운하 당시 울산지방경찰청장에 하명수사를 시켜 정리하고, 내부의 적은 한병도 전 정무수석 등이 직접 나서서 정리했다 하니, 청와대의 교통정리 기술은 가히 대단하다 하지 않을 수 없다.”고 비꼬았다.

끝으로 “청와대는 지난 지방선거에서 정작 유권자인 울산 시민은 안중에도 없이 자기들끼리 북 치고 장구 친 것이다.”라고 지적하며 “ 검찰은 어떠한 압력에도 굴하지 말고, 울산 시민과 국민을 우롱한 청와대의 선거개입 사건의 실체를 낱낱이 밝혀내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