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유럽 해외영어캠프/ⓒMBC연합캠프
영국·유럽 해외영어캠프/ⓒMBC연합캠프

보람찬 겨울방학을 위한 MBC 연합캠프의 해외 영어캠프 프로그램들이 학부모들 사이에서 주목받고 있다. 그중 3주 동안 서유럽을 탐방하고 영국 학교의 정규수업을 들으면서 견문을 넓힐 수 있는 영국·유럽 해외 영어캠프의 신청이 꾸준하다.

영국·유럽 영어캠프는 영국 학교에서의 정규수업 스쿨링과 5박 6일간의 서유럽 탐방으로 이루어져 있다. 학생들이 영국에서 2주 동안 머무르게 될 곳은 체스터 지역으로 잉글랜드 북부에 위치한 곳이다. 영국에서도 가장 중세 시대의 모습을 잘 간직하고 있는 체스터는 도시 전체가 역사 유적지이기 때문에 영국 현지인들에게도 인기 있는 관광지이다.

학생들이 영국에서 공부하게 될 학교는 The Whitby High School과 Chester International School이다. The Whitby High School은 Technoloy 특화 학교로 선정되어 영어, 수학, 과학, 철학, 미술, 드라마, 미디어 등의 학습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특히 Buddy 프로그램을 통해 단기간 영국 공립학교의 적응을 도와주는 곳이다.

Chester International School은 2017년에 설립된 신흥 학교로 최신 시설을 자랑하며 최첨단 기자재를 사용한 혁신적인 수업을 진행하는 공립학교이다. 훌륭한 커리큘럼을 제공하며 옥스포드와 캠브리지 졸업생을 배출한 곳으로 차세대 리더를 양성하는 교육목표 이념을 가지고 있는 학교이다.

학생들이 2주 동안 하게 될 정규 수업 스쿨링이란 현지 친구들이 현지 선생님께 듣는 정규 수업에 함께 참여하는 것이다. 캠프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현지인 선생님, 친구들과의 교류를 통해 영어 회화 실력을 키울 수 있고 정규수업에서는 English, Math, Science, Social Study, Physical Education 등 정규과목을 영어로 배우게 된다. 수업은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되며, 조기유학에 대한 학생들의 적응도를 가늠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된다고 캠프 측은 전했다.

서유럽 탐방은 프랑스와 스위스, 독일의 여러 도시들을 탐방하는 프로그램이다. 우선 프랑스 파리에서 루이 14세의 베르사유 궁전과 세계 3대 박물관 중 한 곳인 루브르 박물관, 그리고 파리의 대표적인 건축물인 에펠타워 등 여러 명소들을 관광할 예정이다.

이후 프랑스에서 가장 아름다운 도시로 꼽히는 ‘작은 베니스’라고 불리는 꼴마르와 알퐁스 도오테의 마지막 수업의 배경이 된 스트라스부르를 들린다. 스위스에서는 상업과 교통의 중심인 바젤과 스위스에서 가장 아름다운 도시로 알려진 루체른에서 예쁜 추억들을 쌓게 된다. 학생들은 마지막으로 독일의 하이델베르크 성과 프랑크푸르트를 거쳐 영국 체스터에 도착한다.

학생들이 영국에서 있을 2주 동안 생활하는 숙소는 University of Chester의 기숙사 1인실이다. 개인 샤워실과 화장실이 모두 구비되어 있는 기숙사로서 정해진 규칙과 규율 속에서 기숙사 생활을 함으로써 사회성과 독립심을 향상시킬 수 있다. 세탁은 주 1회 교내에서 수거하여 세탁과 건조를 시행한다고 캠프 측은 설명했다.

이 외에도 MBC연합캠프는 그 외 프로그램으로 미국 영어캠프(미국 동부 메릴랜드 영어캠프, 미국 동부 애틀란타 영어캠프, 미국 동부 필라델피아 영어캠프, 미국 동부 보스턴 영어캠프, 미국 서부 LA 영어캠프, 미국 서부 오렌지카운티 영어캠프, 미국 서부 샌디에고 영어캠프), 캐나다 영어캠프(캐나다 밴쿠버 영어캠프), 뉴질랜드 영어캠프(뉴질랜드 오클랜드), 필리핀 영어캠프(필리핀 알라방힐스 영어캠프, 필리핀 캠브리지힐스 영어캠프), 싱가포르 및 말레이시아 영어캠프,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캠프, 영국/유럽 영어 캠프(영국 체스터 지역 영어캠프), 호주 영어캠프(호주 브리즈번), 사이판 영어캠프, 단기2주연수 캠프(미국 IVY/NASA 캠프)를 운영중이며, 현재 해외영어캠프 10개국 18개 겨울 시즌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중에 있다.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와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전화 상담이 가능하며, 구체적인 해외영어캠프에 관한 내용은 MBC연합캠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