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들과 즐거운 추억 쌓으면서 영어 학습할 수 있는 뉴질랜드 해외영어캠프/ⓒMBC연합캠프
친구들과 즐거운 추억 쌓으면서 영어 학습할 수 있는 뉴질랜드 해외영어캠프/ⓒMBC연합캠프

방학에 새롭고 뜻깊은 활동을 하고 싶은 학생들에게 MBC 해외 영어캠프의 프로그램들이 인기이다.

MBC 해외영어캠프는 4주~8주 동안 해외에서 생활하면서 영어를 학습하고 즐거운 추억들을 쌓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다. 특히, 우리나라와 계절이 반대여서 겨울방학을 따듯하게 보낼 수 있는 뉴질랜드 해외 영어캠프에 대한 신청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다.

캠프가 진행되는 뉴질랜드는 영국식 교육제도를 바탕으로 하고 있어 역대 노벨상 수상자 배출뿐만 아니라 국제 수학 능력 평가 대회에서도 매년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다. 또한 독서를 교육의 기초로 생각하기 때문에 국민 독서량과 관심도가 세계 2~3위에 해당하기도 한다.

뉴질랜드 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은 오클랜드 알바니에 위치한 Albany Junior High School에서 정규 수업 스쿨링과 ESOL 수업을 받는다. Albany Junior High School은 뉴질랜드 최고 시설을 자랑하며 대부분이 유로피언 백인들로 구성되어 있다.

정규 수업 스쿨링이란 현지 친구들이 현지 선생님들께 받는 수업에 함께 참여하는 것이다. 정규 수업을 통해 English, Science, Social Study 등을 영어로 배우게 된다. 한국에 비해 한 학급별 학생 수가 적어 현지 선생님들이 학생 개개인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더 많이 쏟는다.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 8시 30분에서 오후 3시까지 진행되며, 정규 수업을 통해 학생들은 자연스럽게 다양한 영어 표현들을 익힐 수 있고 선진 서양 국가의 커리큘럼도 체험해 볼 수 있다고 캠프 측은 설명했다.

ESOL 수업은 English for Speakers of Other Languages의 약자로 모국어가 영어가 아닌 학생들을 위한 영어수업이다. 뉴질랜드의 초기 정규 유학생들도 정규 수업에 참가할만한 영어실력을 가지기 전에 ESOL 수업을 전체 또는 병행 이수하도록 되어 학생들의 영어수업 적응력을 높이게 도와준다.

학교 수업이 끝난 후에는 다양한 방과후 수업이 준비되어 있다. Listening 강화 수업과 Essay 심화 학습시간, 영어 단어 외우기 등의 방과후 수업을 통해 영어수업을 뒷받침해줄 영어 실력을 키울 기회를 갖는다. 또한, 수학 자기주도 학습 시간도 주 1~2회 준비되어 있는데, 학생들이 챙겨온 수학 문제집을 푸는 시간을 가지면서 영어캠프 기간 동안 수학 실력이 녹슬지 않게 도와주는 시간이 될 예정이다.

매주 토요일에는 학생들의 학업 스트레스를 날려주고 다양한 체험을 해볼 수 있는 주말 문화 탐방이 진행된다. 주말 문화 탐방에서 학생들은 키위 새를 직접 볼 수 있는 뉴질랜드 최대 규모의 오클랜드 국립 동물원을 방문하고, 오클랜드의 아름다운 자연관광과 각종 전통 건물들을 관광할 수 있는 Aucklnad City Tour에 참여한다. 이외에도 파라카이 온천이나 오클랜드 국립 박물관 등을 방문할 예정이라고 캠프 측은 전했다.

학생들은 캠프기간 동안 홈스테이로 생활한다. 홈스테이 가정들은 모두 뉴질랜드 경찰청 신원 조회와 여러 차례의 방문 인터뷰를 통해 엄격히 선별된 곳으로, 서양식 식사 위주의 3식이 제공된다. 학생들은 동성 또래 친구와 2인 1가정으로 배치되어 생활하면서, 뉴질랜드 문화를 체험하고 생생한 영어 표현들을 학습하게 된다.

이 외에도 MBC연합캠프는 그 외 프로그램으로 미국 영어캠프(미국 동부 메릴랜드 영어캠프, 미국 동부 애틀란타 영어캠프, 미국 동부 필라델피아 영어캠프, 미국 동부 보스턴 영어캠프, 미국 서부 LA 영어캠프, 미국 서부 오렌지카운티 영어캠프, 미국 서부 샌디에고 영어캠프), 캐나다 영어캠프(캐나다 밴쿠버 영어캠프), 뉴질랜드 영어캠프(뉴질랜드 오클랜드), 필리핀 영어캠프(필리핀 알라방힐스 영어캠프, 필리핀 캠브리지힐스 영어캠프), 싱가포르 및 말레이시아 영어캠프,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캠프, 영국/유럽 영어 캠프(영국 체스터 지역 영어캠프), 호주 영어캠프(호주 브리즈번), 사이판 영어캠프, 단기2주연수 캠프(미국 IVY/NASA 캠프)를 운영중이며, 현재 해외영어캠프 10개국 18개 겨울 시즌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중에 있다.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와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전화 상담이 가능하며, 구체적인 해외영어캠프에 관한 내용은 MBC연합캠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