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생충’이 다룬 경제·사회 불평등 문제 완화에 더 힘쓸 것

허소 예비후보
허소 예비후보

[뉴스프리존,대구=문해청 기자] 허소 더불어민주당 대구 달서구을 예비후보가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6개 부문 후보에 오른 봉준호 감독의 영화‘기생충’이 최고상인 작품상을 받으며 4관왕을 차지한 것에 대해 10일 축하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봉준호 감독의 영화‘기생충’이 한국 영화사는 물론 아카데미 100년 역사를 새롭게 썼습니다. 우리 문화의 높은 힘을 전 세계가 주목하고 인정했다는 점에서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김구 선생님이 그토록 바랐던 문화강국의 대열에 오른 것 같아 더욱더 감격스럽다.”라고 축하했다.

이 영화가 전 세계 사람들의 공감과 찬사를 끌어냈던 것은 영화‘기생충’이 보여 준 빈부격차와 사회 불평등, 자본주의의 폐해가 그만큼 심각하다는 방중 이라며 영화가 한국 사회의 불평등 문제를 들추어냈다면 이제 정치권에서는 그 문제를 해결해나가는 데 힘써야 한다고 했다.

허 예비후보는“최근 OECD가 지적한대로 지금의 불평등을 완화하지 않고는 더 이상의 경제 성장도 어렵다.”라고 언급하면서“불평등 완화를 의정 활동의 제1의 목표로 삼고 앞으로 계층 상승의 사다리를 복원하고 서민과 중산층의 가처분 소득을 늘리는 다양한 정책과 부동산 공화국의 오명을 씻을 수 있도록 더욱 담대한 정책 입법을 추진하겠다”고 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