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북구을 이달희 예비후보 / ⓒ 이달희 예비후보 선거캠프 제공
 이달희 예비후보가 지역구 상가를 방문하고 있는 모습 / ⓒ 이달희 예비후보 선거소

[뉴스프리존,대구=문해청 기자] 자유한국당 이달희 대구 북구을 예비후보는 자신의 교육 공약 1호에 이어 지역 경제 돌파 방안을 위한 구체적 행보에 나선다고 12일 밝혔다.

이 예비후보는 "코로나19와 같은 감염병으로 인해 확진자 방문이나 방역작업 등으로 인해 임시 영업중단을 할 때 이에 대한 피해를 보상해 주는 방안을 마련하겠다. 현재 우리나라는 코로나19 감염병 확진자가 다녀가거나 방역작업 등으로 영업장이 임시 영업중단을 결정하더라도 이에 대한 피해를 보상해 줄 방법이 없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특히 영세 자영업자들은 영업중단으로 인한 매출 피해가 더욱 클 수밖에 없다. 대부분의 자영업자들은 소독과 같은 방역 작업을 기피하거나 영업중단을 최소화 할 수밖에 없으며 이는 곧 감염병 확산을 조기 진압하는데 걸림돌이 될 수 있다"고 주장했다.

이 예비후보는“대구 북구을 지역은 다른 지역보다 자영업자의 어려움이 더욱 큰 것처럼 느껴진다. 폐업한 점포 빈 점포가 자꾸 늘어나는 추세다. 빈 점포를 보면 자영업자들의 고충이 느껴져 가슴이 정말 답답하다”며“자영업자들의 고충을 해결하고 장사하기 좋은 북구을 을 만들기 위해 모든 가능성을 열어두고 최선을 다해 뛰겠다”고 약속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