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 창업’에 도달한 사람들 중 많은 경우가 ‘다점포’ 운영이라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 첫 번째 창업을 통해 수익적인 성과를 얻은 뒤 두번째 창업을 연이어 진행하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니지만, 이 들은 더 큰 사업적 성장을 이루기 위해 도전하고 성공을 경험한다. 

특히 프랜차이즈 다점포 운영 창업자들은 연이은 창업이 브랜드와의 높은 신뢰가 주요한 원인이라고 말한다. 이를 통해 창업을 계획하는 주변 지인에게 프랜차이즈 창업을 소개하기도 할뿐더러 이렇게 소개를 통해 창업을 진행한 점주 역시, 또 다른 다점포 운영을 통해 성공 창업을 경험하고 있다고 설명한다.

무인 24시 스터디카페 전문브랜드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대표적인 점주들의 다점포 운영 선호 브랜드로 꼽힌다. 무인 시스템이 바탕인 운영 시스템을 통해 다수 점포 운영에 편리성을 도모할 뿐 아니라 가맹점의 안정적인 수익 증대를 위한 전폭적인 지원 시스템을 통해 또 한번의 르하임 스터디카페 점주로의 기대를 경험할 수 있기 때문이다.

현재 르하임 스터디카페 가맹점주 중에는 2개 이상의 점포(다점포)를 운영하며 점주들의 소개를 통해 오픈을 진행한 가맹점이 약 20명 이상의 수를 차지하고 있다. 르하임 스터디카페 측은 가맹점 성장에 집중한 본사의 경영 철학과 지원 시스템이 점주들로 하여금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 냈기 때문이라고 설명한다.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최대지원’이라는 이름 아래 가맹점을 위한 다양한 지원책을 펼치고 있다. 1억원 상당의 장학금 이벤트와 오픈전 사전예약 이벤트를 비롯해 스터디카페 주 이용객을 분석한 무료 강의 제휴 등 본사 전액지원으로 진행되는 전략적인 마케팅을 필두로 매장 내  프리미엄 인테리어, 공간 구성 등은 수월한 고객 유치를 돕고 있다.

또한, 무인 시스템의 운용과 자체 개발 무인 키오스크를 입·퇴실 지역 배치를 통해 수익 상승의 도움과 운영의 편리함도 함께 도모하는 점은 다수 점포 운영에도 편리성을 가져다주고 있다.

이를 통해 지난해 하반기 월 매출 2천만원 이상이 60여곳, 3천만원 이상이 10곳 이상의 매출을 각각 기록하는 등 점주들의 목표 수익에 대한 기대를 충족해왔다고 전한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업계 1위 브랜드로써 그 자리를 공고히 하며 지난해 전년 대비 30% 이상 성장이라는 결과를 기록했다고 전했다.

르하임 스터디카페 가맹본부 백주희 본부장은 “다수의 점포를 운영하거나 지인에게 브랜드를 소개하는 일은 본사와의 굳건한 신뢰가 바탕이 되지 않고서는 불가능하다고 생각한다. 이 같은 가맹점주와의 신뢰를 만들기 위해 브랜드 런칭 당시부터 ‘가맹점과의 상생’이라는 목적을 두고 사업을 진행해 왔다”고 전하며 “가맹점을 위한 노력을 꾸준히 이어가며 르하임 스터디카페 만의 차별화된 프로그램과 이를 바탕으로 한 신뢰를 높여나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올해 역시 많은 전국 가맹점 오픈을 앞두고 있는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2월 동탄2신도시점, 대구범물점, 송산신도시점, 의왕내손점, 시흥은계점 등의 오픈과 함께 오는 3월 대구진천점 등 전국의 많은 지점의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