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압 병상 확보와 영남권 감염병 전문병원 지정 등 위축된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한 긴급 재정 지원 요청

대구지역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위한 대정부 호소하는 대구시의회 / ⓒ 대구시의회 제공
대구시의회 의원들이 호소문을 발표하고 있다. / ⓒ 대구시의회

[뉴스프리존,대구=문해청 기자] 대구광역시의회(의장; 배지숙)는 21일 대구시청 2층 상황실에서 중앙정부의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하는 대구지역 코로나 19 위기극복을 위한 대정부 호소문을 발표했다.

호소문에서 "대구광역시와 대구시의회, 대구시민 모두가 가능한 역량을 모두 동원해‘코로나19’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24시간 비상체제로 고군분투하고 있다'며 "하지만 빠르게 확산되고 있어 절박하고 간절한 마음으로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을 요구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현재 54개에 불과한 음압병상의 숫자로는 언제 갑자기 늘어날지 모르는 확진자가 적기에 치료를 받지 못하는 위험 상황을 초래할 수 있다"며 "▲ 시민의 안전을 지켜 줄 음압병상의 확보와 영남권 감염병 전문병원 지정  ▲감염병 전문의료진의 파견과 대응장비의 보급 ▲ 위축된 지역 경제를 살리기 위한 긴급 재정 지원등 필요하다"고 밝혓다.

배지숙 의장은“대구는 급작스러운 확진자 증가로 인해 시민들의 불안감이 커지고 응급의료 체계와 인력 지원 등 어려움을 겪고 있어 중앙정부의 감염병 확산을 막기 위한 강력한 의지와 전폭적인 지원이 필요하다. 조속히 극복할 수 있도록 마음을 모아주기를 간곡히 부탁한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