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영호 광주 동남 갑 국회의원 예비후보
최영호 광주 동남 갑 국회의원 예비후보

[뉴스프리존,광주=박강복 기자] 최영호 더불어민주당 광주 동남 갑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23일 “최근 지역사회로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는 코로나19와 관련해, 정부의 추가경정예산(추경) 편성 검토와 국회의 초당적인 협조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최 예비후보는 “코로나19 발생 초기 신속한 정보공개 등 정부의 적극적인 대응으로 잠시 주춤했던 감염병이 대구·경북을 중심으로 급속도로 전국으로 확산되고 있다”며, “코로나19 지역사회감염 확산방지를 위한 방역예산과 어려움에 처한 자영업 및 중소상공인 지원대책 등 민생경제 활성화를 위한 예산집행을 위해서는 예비비만으로는 한계가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고 말했다.

최 예비후보는 “정치는 국민의 안전과 생명보호가 최우선이고, 더불어민주당 경선을 준비하는 중요한 시기이지만 선거사무소 최소 운영을 통해 코로나-19 확산방지에 동참하겠다“고 밝히며, “정치권도 코로나19를 정쟁의 도구로 사용하는 것을 자제하고 당국의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노력에 적극 협조해주길 당부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시민들께서도 손씻기, 마스크 착용 등 개인위생을 더욱 철저히 하고 기침, 발열 증상이 발생하면 외출을 삼가하고 정부의 예방수칙에 따라 질병관리본부 1339 또는 관내 보건소로 신속하게 연락하여 조치를 받으시기 바란다“며 ”당분간 다수가 모이는 집회참석은 자제하되 일상적인 경제활동은 유지하며 심리적 위축을 떨쳐내고 다함께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해 나가자“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