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 내 확진자 증가세 변곡점 만들어야"

대구를 방문해 코로나19 방역과 치료를 위한 특별대책회의를 주재하고 있는 문재인 대통령 / ⓒ 연합뉴스
대구를 방문해 코로나19 방역과 치료를 위한 특별대책회의를 주재하고 있는 문재인 대통령 / ⓒ 연합뉴스

[뉴스프리존,대구=문해청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25일 코로나19 확산으로 고통 받고 있는 대구를 방문해 코로나19 방역과 치료를 위한 특별대책회의를 주재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중앙정부와 지자체 민과 관이 협력하며 모두 힘을 모우고 있다. 지역주민과 국민 스스로 방역 주체가 돼 힘을 더하고 있다. 특히 밤낮없이 감염병과 사투를 버리고 있는 의료진과 방역인력의 헌신적 노력에 감사를 표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무엇보다 큰 고통을 겪고 계신 대구경북 시민 여러분께 깊은 위로와 격려의 말씀을 드린다. 일상이 위협받고 있는 매우 어려운 상황에서도 침착하고 차분하게 사태 해결에 힘을 모아주어 감사하다“고 했다.

문 대통령은 이어  “전국의 국민들도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고 있고 광주와 전남을 필두로 전국 각지에서 방역물품과 생필품 등을 보내며 온정을 이어가고 있다. 국민통합은 구호에 있는 것이 아니라 어려움을 함께 나누는 마음과 실천이라는 것을 다시 한 번 느끼게 된다”고 언급했다.

문대통령은 "정부는 범국가적 역량을 모아 대구경북과 함께 바이러스와의 싸움에서 반드시 승리하겠다. 정부는 군과 경찰까지 투입하고 민간 의료인력의 지원을 포함해 범국가적 총력지원 체계를 가동했다"고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또  “코로나19의 지역 내 확산과 지역 외 확산을 반드시 막아야 한다. 오늘 아침 고위 당정협의회 결과 브리핑에서 최대한의 봉쇄정책을 시행한다는 표현이 있었으나 지역적인 봉쇄를 말하는 게 아니고 전파와 확산을 최대한 차단 한다는 라는 것임을 분명히 밝힌다”며  “이번 주 안으로 확진자 증가세에 뚜렷한 변곡점을 만들어내야 한다. 대구경북이 겪고 있는 사회경제적 피해를 덜어드리기 위해 특단의 지원방안을 강구하고 있다”고 했다.

이어 문 대통령은 “상황이 매우 엄중하기 때문에 특별재난지역 선포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을 것이다"며 " 충분한 재정 지원을 위해 국회 동의를 얻어 추경 예산 편성에 적극적으로 반영하겠다. 국회에서도 힘을 모아주실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