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산업과 솔키스 업무 협약 체결(왼쪽 호반산업 이재성 상무, 오른쪽 솔키스 우도영 대표)
 이재성(왼쪽) 호반산업 상무와  솔키스 우도영 대표가  업무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호반건설

[뉴스프리존=임새벽 기자] 호반산업은 27일 더케이호텔서울에서 태양광업체 솔키스와  수상회전식 태양광 발전시스템 추진을 위한 상호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호반산업은 발전소 건립 등 사업이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설계, 조달, 시공 등을 협력할 예정이다. 솔키스는 수상회전식 태양광 발전시스템에 대한 특허를 제공한다.

이재성 호반산업 상무는 "이번 협약을 통해 호반산업이 수상 태양광산업을 포함한 신재생에너지 분야에도 경쟁력을 갖추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호반산업은 다양한 신재생사업을 검토하고 확대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우도영 솔키스 대표는 "솔키스는 파트너사인 호반산업이 수상 태양광산업에서도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특허기술을 제공하고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호반그룹의 건설계열사 호반산업은 2019년 시공능력평가 순위 21위로 SOC 민간투자사업, 연료전지 발전사업 등에서  사업을 펼치고 있다 .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