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천지교회관련 신속 단호한 대처 요청, 마스크 공급 전달체계 개선 방안 마련, 장애인 자가 격리, 확진자 위한 실질적 민생대책 마련

더불어민주당 코로나19 대구‧경북 재난안전대책특별위원회 회의 모습 / ⓒ 문해청 기자
더불어민주당 코로나19 대구‧경북 재난안전대책특별위원회 회의 모습 / ⓒ 문해청 기자

[뉴스프리존,대구=문해청 기자] 민주당대구(위원장 남칠우)는 코로나19 대구‧경북 재난안전대책특별위원회(이하 대책위)를 발족해 1일 코로나 확산방지와 시‧도민 피해구제를 위한 특단대책마련을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와 당 정 청협의회에 강력 촉구했다.

대책위는 회의에서 선별진료소 확대, 격리 상태에서 검진 받을 수 있도록 이동검진 전면적 실시, 의료인력과 치료 ‧ 격리시설의 확보, 서민 ‧ 민생경제 지원을 위한 조속한 추경 편성 요구했다.

이어 개학 연기를 선제적 검토와 개학 후 학생 마스크 지원 관련, 신천지교회관련 학생들 신속하고 단호한 대처를 요청했다.

그리고 공적의료시스템 및 방역시스템 확충, 노약자 ‧ 어린이 ‧ 장애인 ‧ 저소득층 등 전염병에 취약한 계층을 우선 조치했다. 또한“회의를 토대로 마련된 건의안들을 정부와 당에 전달한다.

이어 대구경북 시 ‧ 도민이 겪고 있는 공포와 불안감 해소를 위해서 정부가 강력한 특단의 조치를 취해 줄 것을 강력히 요청했다고 밝혔다.

김부겸 선대위원장은“지난 대구경북에서 일어났던 일들과 현장을 뛰고 있는 후보자들의 민심을 모아 국무총리가 상주하고 있는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와 내일 열리는 당 정 청협의회에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중남구 이재용 예비후보는“병상부족으로 확진환자가 제때 치료받지 못하는 것과 마스크 수급 문제로 인해 시민들이 겪는 공포와 두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중앙정부와 최선을 하겠다”고 전했다.

홍의락 의원은“오는 5일 이후 마스크 수급문제가 잘 해결될 것이다. 이를 지속적으로 정부에 건의하겠다. 중증질환자를 빨리 치료하는 방향으로 집중해야겠다. 현재 국회 코로나19 특별위원회 위원으로 상황을 제대로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경북 김현권 국회의원은 “코로나19 확진자 85% 이상이 대구‧경북이다. 신천지 교인이 자발적으로 방역에 참여하는 것이 미흡한 상황인데 행정력만으로 제어하는 시기는 지났다며 사법적 조치를 강화하고 공권력 집행을 적극 동원해야한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