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의락 위원
홍의락 의원

[뉴스프리존,대구=문해청 기자] 국회 코로나19 대책특별위원회 위원인 더불어민주당 홍의락 의원이 6일 코로나19 관련 각 분야별 지역현장을 찾아 목소리를 지속적으로 청취하고, 유관 부처와의 협력 등 신속한 정책 반영을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홍의락  의원은 "국민 안전 위한 최전선 현장인 코로나19 지정병원인 칠곡경북대병원을 시작 근로복지공단 대구병원, 국민안심톨릭병원 등은 물론 지역 중소기업․소상공인, 장애인, 학부모 등 대구 지역 이야기 들으며 곳곳의 사각지대를 찾아 줄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코로나19 피해 지원 방향에 대해 제기된 안건으로는 ▲시간을 다투는 중증환자 지역 치료 절실 ▲확진자 전원 대책 ▲의료인력 및 보호장구 등 관리 방안 ▲의료현장에 적합한 폐기물통 지원 ▲엑스레이 촬영기나 디렉터 등 관할 의료기관 선별진료소 공동이용 지원 ▲‘착한 임대인’ 혜택 못 받을 시, 임차인 임대료 직접 지원 ▲기 대출자에 대한 이자감면 및 추가대출 요건 완화 ▲고용유지지원금 관련 사업장 내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시, 사업장 즉각 폐쇄 가능 시스템 개선 ▲산업현장 마스크 공급 ▲한국은행 금융중개지원대출 확대에 따른 대구경북 중소기업 지원기관 협력 ▲장애인 생활치료센터 확보 시급 △개학 연기에 따른 ‘학부모 부담금’ 부담 등이다.

홍의락 의원은 “이번 한주도 당사자의 목소리를 담아 피부에 와 닿는 실제적인 지원과 코로나19 강력대응을 위해 활동하고 있다. 최일선 현장의 다양한 정책건의를 다각적으로 논의해 실효성 있는 정책 현실화를 이루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