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의 안전과 생명을 최우선하는 사회 만들겠다"

이재용 후보가 중앙로역 기억의 공간 앞에서 추모하는 모습 / ⓒ 문해청 기자
이재용 후보가 26일 중앙로역 기억의 공간 앞에서 추모하고 있다. / ⓒ 문해청 기자

[뉴스프리존,대구=문해청 기자] 제21대 총선에 출사표를 던진 이재용 더불어민주당 대구 중남구 후보가 26일 오전 대구 남구선거관리위원회에 후보자 등록을 했다.

등록을 마친 후,  이재용 후보는  중앙로역 2·18 대구지하철참사 기억의 공간 앞에 가서 추모를 했다.

이 후보는 이 자리에서 “2003년 2월 18일 아침 출근시간에 벌어진 참사의 희생자, 유가족, 그리고 대구시민들에게 우리 사회는 그 아픔과 상처를 잊지 않았다. 시민의 생명과 안전이 그 무엇보다 우선한다는 우리 사회의 인식을 재확인하고자 이곳을 찾았다” 고 말했다.

이 후보는 “대구는 국채보상운동, 10월 항쟁, 2·28 민주화운동으로 이어진 위대한 시민의 역사를 간직하고 있다. 외세로부터 나라를 지키고, 독재로부터 민주주의를 지켜낸 위대한 시민의 역사와 정신이 곧 대구다” 라며 "오는 4월 15일은 지역의 오만한 보수기득권 카르텔이 무너뜨린 위대한 시민의 역사와 정신을 다시 세우는 날이 되어야 한다” 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